트위터 노믹스 - 140자가 비즈니스와 미디어를 바꾼다
닛케이 BP 편집국 지음 / 케이트리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트위터란 말을 많이 듣는다. 끊임없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오늘날에 또 다른 무언가가 나온다고 해서 놀랍지는 않다. 그러나 새로운 것이 나오면, 나도 그것들을 알고 싶어진다. 겨우겨우 인터넷 문화에 적응하며 살아가듯이, 또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나면 그것을 따라잡아야 한다. 필요해서 이기도 하고 재미있어서 그렇기도 하다.

 

그런 나에게 이런 책은 참 요긴하다. 새로운 기술이 나타날때 간략하게 그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 기술이 의미하는바가 어떤 것인지를 자그마한 책 한권으로 파악할수 있게 짜임새 있게 잘 만들어진 책은 시간을 절약하게 해주면서, 새로운 기술에 관해서 그것이 도대체 어떤 것인지, 그것이 우리 사화에 어떤 맥락에서 의미를 갖게 될 것인지를 이해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제목이 의미하듯이 트위터에 대한 단순한 소개나 트위터를 사용하는 메뉴얼을 가르치는 책이기만 한 것이 아니다. 이 책은 트위터라는 새로이 등장한 이 대단한 매체가 우리 사회에서 어떤 위치를 점할수 있는가에 대한 가능성을 조명하는 책이다. 트위터의 변화로 빚어질 수 있는 새로운 사회경제적 문맥을 점검하는 책이다. 그래서 우리가 트위터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이며, 이것이 우리사회에 가져올 변화가 어떤 것이 될 것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는 책이다.

 

새로운 기술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법을 다르게 만든다. 새로운 기술이 나타나고 그 기술이 많은 사람들에 의해 받아들여지면 새로운 트렌드와 새로운 삶의 양식이 나타난다. 트위터를 처음 만든 사람들도 오늘날 트위터가 이렇게까지 발전할 줄은 몰랐을 것이다. 그러나 이미 트위터는 사회현상이 되고 있다. 그럴때 새로운 변화에 빨리 눈뜨고, 그 변화가 우리사회에 가져올 방향을 남보다 빨리 깨닫는 사람이 더 유리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트위터 시대에 어떤 변화와 어떤 함의가 있을 것인지를 간략하면서도 조목조목 잘 알수 있도록 잘 정리한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