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 - 간절한 말 한마디가 만드는 위대한 기적
이정숙 지음 / 더난출판사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긍정은 힘이 세다. 자시 자신을 긍정하고, 주변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방법을 찾고, 힘든 일을 만나더라도 긍정적인 면을 찾고, 같은 일을 하더라도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과 결과에서 큰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그래서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는 것이 좋다는 것은 더 이상 새로운 말이 아니다.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는 것도 새삼 새로운 책의 제목이 되기에는 너무나 당연하고, 너무 뻔한 내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수도 있다. 이 책을 읽어보기 전에는. 그러나 이 책을 열고 내용을 들여다보면 이 책을 읽는 시간이 그냥 낭비가 아니라는 것을 느낄수 있다. 책의 내용이 이 책을 읽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좋기 때문이다.
긍정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말, 긍정적인 태도... 이런 것이 좋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 혹은 그런 것의 효용을 부정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별로 없을 것이다. 그러나 안다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다. 우리 주변에서 찡거리는 사람들, 실의에 빠진 사람들을 찾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주변에 늘려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그렇게 살아간다.
긍정적인 것이 좋기야 하겠지.... 하는 생각을 멈추고, 이제부터는 긍정을 실천하는 거야! 라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런 마음과 함께 좋은 지침서를 함께 지니는 것도 무척 중요한 일이다. 익숙하지 않은 일들은 항상 부담스럽고 서툴기 마련이다. 부담과 서툼은 결국 조바심을 낳고 그것은 빠른 포기로 연결되고 만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태도를 갖기 원하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마는 것일게다.
이 책은 긍정론에 대한 당위성보다는 긍정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긍정을 실천하는 방법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매우 자세하게 설명하기에,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용기를 낸 사람이 부담과 서툼때문에 중단하고 마는 일이 줄게 만들어 줄 것이다. 또 긍정이라는 것을 시작할 용기를 내지 못하는 사람에게 긍정이라는 세계로의 입문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줄 것이다.
막연하고 어려워보이는 것은 시작을 하기도 어렵다. 그러나 이 책의 구체적인 조언들을 따라가다 보면 시작을 하고 싶은 마음도 갖기 쉽고, 시작은 했지만 중단하고 싶은 마음을 버리기도 쉬울 것 같다. 이 책의 모든 내용들이 좋지만 특히 자기 자신에 대한 배려를 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설명한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든다. 자신에 대한 배려. 그것이 이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