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에 강해지는 미드영어표현 Best 100 - 미드영어만 알면 네이티브처럼 말할 수 있다!
J&L English Lab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세상이 많이 달라졌다. 사전을 들고 열심히 독해만 하던 예전과는 사뭇 다르게 영어를 배우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과거의 비효율적인 영어학습법에도 불구하고 영어능력을 획득한 사람들이 이제 후학들을 위해 자신의 고생담을 살려 새로운 학습법들을 고안하여 내놓고 있기 떄문이다. 때문에 서점에 가면 예전에 배울때와는 사뭇다른 영어교재들을 많이 만날수 있다. 이제 문제는 교재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어떤 교재를 선택하여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까 하는 것일게다.

 

요즘 미국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국내 드라마에 비해서 훨씬 많은 제작비를 투입한 덕에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소재 또한 신선한 것들이 많다. 드라마의 비주얼과 구성도 국내 드라마에 비해 훨씬 나은 느낌을 주는 작품들이 많기도 하다. 그러나 많은 미국드라마를 영어 원어로 시청하는 많은 사람들 중 상당수가 영어공부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다. 영어를 능숙하게 하는 방법에 왕도는 없다고 하지만, 실제로 영어방송을 꾸준히 시청하면서 영어실력이 늘었다고 하는 사람들의 성공담들을 자주 마주칠 수 있다.

 

미국드라마에는 회화책에서 잘 볼 수 없는 대화들이 많이 나온다. 삶의 많은 부분을 다루는 드라마에서 사용되는 표현들은 실제 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회화표현들이다. 관광용 영어나, 프레젠테이션용, 면접용 영어와는 내용들이 다르다. 실제로 미국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자세히 관찰해보면 무척 간단하다. 복잡하지 않은 표현, 어렵지 않은 단어로 자신의 뜻을 자연스레 드러낸다. 미국 아이들은 글자도 모르면서 영어를 잘 하지 않는가. 미국인들이 영어를 잘 하는 이유는 그런 생활영어를 자연스레 습득하면서 자라기 때문이다.

 

간단하면서도 무척 유용하게 사용되는 회화표현들. 굳이 오랫동안 이야기를 하거나 토론을 하지 않을때(오히려 이런 경우는 문법을 재대로 배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말을 잘 할수 있다) 간단하지만 무척 요긴한 회화. 바로 이런 것이 싱싱하게 살아 있는 회화라고 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어공부에 쏫아붙는 엄청난 시간에 비해서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서 실전 영어가 약한 이유도 바로 우리들이 너무 어려운 영어를 공부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미국드라마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영어회화 표현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미국드라마를 유심히 시청한 사람들이라면, 분명히 그 말을 들은 기억은 나지만 외워서 내것으로 만들지는 못했던 표현들이다. 미국드라마에 자주 사용되는 회화 표현이라면 미국의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표현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무척 효율적으로 회화실력을 높일수 있도록 한 책이다.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고 하지만 부담스럽지도 않다. 만만하게 볼 수 있을 만한 부피에, 글씨도 비교적 큼직한 편이다. 너무 많은 내용을 한권에 구겨넣은 것도 아니고, 몇 돼지 않는 표현으로 산만하게 만든 아동용 도서도 아니다. 영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무척 요긴하게 사용될만한 구성을 갖춘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본 몇몇 미국드라마를 활용한 영어표현회화책들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것 같다. 현재까지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