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에 미쳐라 - 인생이 풀리는 47가지 비즈니스 해법
김지노 지음 / 북카라반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서비스에 관한 기본 내용들을 잘 요약한 책입니다. 사실 이 책에 새로운 내용은 별로 없습니다. 서비스나 마케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 한번쯤은 읽어 보았을 만한 내용들을 잘 정리해 놓은 책일 뿐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잘 정리해 놓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서비스에 관한 책들 중에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책은 거의 없습니다. 그런 아이디어를 담은 책들도 한권 전체를 자신이 주장하는 아이디어 하나를 설명하는데 할애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아니면 읽을 필요가 없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서비스에 관한 지식은 특수한 지식이 아니라 범용지식인 셈입니다. 그러니 정말 중요한 것은 사방에 널려 있는 그런 범용지식들을 잘 정리하여 한권의 책으로 서비스에 관한 모든 것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효율성에 달려있을 것입니다. 지식의 각 분야에 따라서 그 지식을 활용하는 방법이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이 책은 서비스에 관한 지식들의 다이제스트입니다. 그 많은 서비스 분야 중에서도 이 책은 외식업에 집중하여 외식업에서 어떻게 하면 서비스를 잘할 수 있는가에 관한 이야기들을 잘 정리한 책입니다. 어렵지 않게 쉽고 설명한 한 구절 한 구절들이 사실은 유명한 마케팅 이론들을 잘 정리하여 어렵지 않게 풀어서 쓴 일반인들을 위한 무척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은 깊이를 따지는 책도 있어야 하지만, 이 책처럼 평범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책도 중요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