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즈 마케팅 - 창조경영, 최고의 해결사
최창일 지음 / 더난출판사 / 2007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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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트리즈 이론이란 것이 있다. 겐리히 알츠슐러를 비롯한 많은 트리즈 학자들이 연구한 이 이론은 창의력의 상대성에 관한 것이다. 새로운 발상을 강조하지만 사실 세상에 가능한 발상은 이미 거의 모두가 나왔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나에게는 익숙한 발상이 다른 사람에게는 신선한 발상으로 여겨질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창의성의 상대성이라는 개념이다. 트리즈 이론이라는 것은 바로 이런 점에 주목하는 것이다. 이런 트지즈 이론은 마케팅에도 접목할 수 있다. 그러나 트리즈 마케팅은 다른 발상에 관심을 가지지만, 다른 제품의 특성을 모방하는 벤치마킹과는 다른 것이다. 트리즈 마케팅은 기획단계에서부터 다른 방식의 시각을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생각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생각할 수 있겠는가라는 것을 고려함으로 새로운 신선함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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