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상상력 - 마케팅의 구루 '테오도르 레빗'의 빛나는 통찰력 11개 ㅣ 21세기북스 경제경영 클래식 시리즈 6
테오도르 레빗 지음, 이상민, 최윤희 옮김 / 21세기북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세상이 변화하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은 역사상 유례가 없었던 환경이다. 글로벌화. 전 세계가 이미 상상할 수 없을만큼 긴밀하게 연결되고 있다. 지구화, 세계화는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현실이다.
그 결과 전세계적으로 상품의 동질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경쟁사의 상품에 대한 정보와 고객의 욕구에 대한 자료들이 엄청난 속도로 빨리 유통되면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끄는 제품의 요인을 채택한 제품들이 전 세계적으로 거의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런 환경에서의 마케팅은 그 전 시대에서의 마케팅과 전적으로 다들 수 밖에 없다. 소위 ‘전지구적인 동조화’가 나타나고 있는 이 시대에 어떻게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단 말인가. 시대가 변화해도 변하지 않는 것. 즉 마케팅의 승부는 차별화에서 나타난다는 원칙을 지키기 위해서는 상상력을 동원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고객과 상품에 대한 정보는 무한히 많다. 그 많은 정보를 분석만 하고 있다가는 창의적인 제품을 만들어 낼 수가 없다. 그래서 오늘과 같은 환경일수록 상상력의 힘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