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지셔닝 - 20주년 기념판,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이 바로 세계의 마케팅 계를 뒤흔들었다는 그 유명한 책이란다. 나온지 오래된 고전이라고 하지만 최근에 읽은 나에게는 아직도 매우 신선하다. 그리고 이 책의 내용에 고개가 끄떡거려진다. 워낙 잘 된 책이라서 그런지 시간이 많이 흐런 지금에도 전혀 내용이 맞지 않아 보이지는 않는다. 한페이지 한페이지를 넘기면서 모두 주옥같은 내용들이 펼쳐진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이 책의 내용이 여기저기서 많이 인용되어서 그런지 완전히 새로운 내용으로 느껴지지는 않지만, 그래서인지 읽기가 어렵지도 않다. 마케팅을 할때 타켓 대상들의 마음속에 어떻게 자리잡을 지를 정해야 한다는 주장은 지극히 옳으면서도 신선하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참 많은 것을 배웠다. 마케팅뿐 아니라 개인적인 삶에도 충분히 적용가능한 이론이라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