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대한민국 1등 브랜드
마케팅컨설턴트 맹명관 엮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07년 10월
평점 :
월마트. 그 이름도 대단한 월마트. 미국 전체를 휩쓸 뿐 아니라, 전 세계 굴지의 유통업을 한 손에 쥐고 흔드는 신화를 창조해낸 월마트가 얼마 전 한국에서 철수를 했습니다. 전 세계의 하늘에 인공위성을 깔아서 고객이 산 물건이 바코드를 거치는 순간, 바로 재고파악과 새로운 제품의 주문이 들어가는 획기적인 물류시스템을 비롯해서 끊임없는 혁신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월마트였습니다. 그러나 그 월마트를 규모면에서 비교도 되지 않는 한국의 토종기업 월마트가 물리친 것입니다. 숨 막히게 벌어진 유통전쟁에서 후발주자였던 이마트가 전 세계에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공급받는 골리앗인 월마트를 비결을 묻는 책입니다. 이마트는 월마트가 말하는 가치창조의 신화를 진정한 고객중심의 신화로 다시 바꾸었습니다. 월마트가 자랑하는 신화의 뒤에는 많은 불만들이 자리잡고 있었던 것이 사살입니다. 값이 싼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서비스도 부족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마트는 한국인들의 감성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그것을 특화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승리를 거머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