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100배 즐기기 일본 - 세계를 간다, 07~08 최신개정판 세계를 간다
고현진.기경석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여행에 관심이 많다. 특정한 지역에 한정되지 않고, 인간이 살고 있는 지구상의 모든 곳에 두루 관심이 있다. 그래서 여행에 관한 책을 많이 보고, 늘 여행을 꿈꾸면서 살아가고 있다.

여행은 자신을 되돌아보기 위함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렇다면 나는 늘 내 자신을 마주하기 위해, 낮선 나라를 마주하고 있는 셈인 것이다. 일본에 대해서 나는 내 자신의 어떤 면을 바라보는 것일까.

일본에 관한 여행 책들이 최근 많이 나왔다. 일본문화에 대한 책도 있고, 책 한권만 들면 그대로 따라 떠나기 좋을만한 한 지역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담긴 서적들도 많이 나온다. 우리와 가까운 나라인 만큼 한번 마음이 열리기 시작하면 정보다 봇물터지듯이 나오는 모양이다.

나는 늘 일본의 전체적인 모습에 관심이 쏠렸었다. 한지역에 관한 정보다 중요하고, 일본이라는 나라의 좋고 나쁨을 따지는 책도 좋지만, 일본의 구체적인 역사와 일본인이 살고 있는 전체적인 모습을 알고 싶었다.

일본의 여행안내서로는 조금 부족해 보이는 듯한 이 책의 쓰임새는 내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 더 맞을듯하게 보인다. 일본은 전체적으로 이런나라이고, 이런 이런 부분을 합친것이 일본이라는 오리엔테이션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