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케팅 - 고객의 꿈을 완성하는 마케팅
롱지노티 뷔토니 지음, 김민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드림케팅. dream 과 marketing 을 합쳐서 만든 신조어이다. 꿈을 파는 마케팅이다. 가만히 되돌아보면 지난날 엄청난 파괴력을 가지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제품들은 모두 꿈을 판 상품들이다. 더 좋은 기능과 더 편리한 것을 만든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통해서 새로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 것이다. 나이키, 애플... 등 한 시대를 풍미하면서 블루오션을 이끌었던 제품들은 모두 꿈을 팔았다. just do it 이란 멋진 표어로 유명한 나이키가 판 것은 결코 신발이 아니었던 것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아는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다. 앞으로의 드림케팅을 위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가 문제이다. 이 책은 드림케팅에서 승리하기 위한 충고들을 해준다. 예술을 마케팅에 적극활용하라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