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브랜드, 성공의 조건
잭 트라우트 지음, 안진환 옮김 / 오늘의책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유명한 잭 트라우트의 책이다.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설명하는 책이다. 이 책은 브랜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내용들이 들어 있으나, 구성이 약간 산만한 느낌은 든다. 그러나 워낙 대가라서 그런지 그런 산만함 마저도 읽기에 따라서는 큰 도움이 된다. 오히려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여러가지 요소들을 빠짐없이 잘 정리했다고 볼 수도 있다. 우선 여러가지 유명한 브랜드들이 실패한 이유를 설명한다. 그들의 실패이유를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브랜드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강조한다. 그토록 중요한 브랜드 관리는 빠른 판단과 권한을 가진 사람이 담당을 해야 하면 결국은 최고 책임자가 감당해야 할 몫이라는 주장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