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상상력 -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강력한 아이디어 100가지
김민주 지음 / 리더스북 / 200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뇌과학 등을 동원한 과학적 마케팅이 새로운 트랜드로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도 도외시 할 수는 없다. 기존에 효과적이라고 생각되었던 마케팅 방법이 아니라, 정말로 효과가 있었던 마케팅에는 첨단과학이 밝혀내지 못한 원리가 숨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한방치료가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도 비슷한 논리로 설명할 수 있다. 한방은 우리의 전통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살아남았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한방의 과학적 힘도 있겠지만, 한방의학이 자신의 가치를 잘 마케팅 한 덕분일 것이다. 이 책에는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100개의 기업으로부터 건져 올린 다양한 마케팅 성공의 요소들이 들어 있다. 그 다양한 사례들을 하나로 묶는 코드를 ‘상상력’이라고 설명하는 책이다. 마케팅에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과 이제 입문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흥미와 지식을 제공하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