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
프랭크 델라노 지음, 김상률·김태진·조혁근 옮김, 윤경구 감수 / 거름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브랜드에 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 파워가 기업의 장래를 좌우한다느니, 무슨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얼만인지, 브랜드 관리는 CEO 가 직접 관장해야 한다느니... 하는 많은 논의들이 있다. 또 브랜드의 중요성뿐 아니라 관리 기업에 관한 책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를 말하는 포지셔닝에 관해서도 관심이 많다. 브랜드의 이름은 브랜드의 포지셔닝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에 양자를 따로 떼어서 생각하면 안‰쨈募?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 브랜드의 이름을 짓는 법에 관한 것을 다루고 있다. 브랜드에 관한 숱한 책들 중에서 이름에 관한 것은 찾기가 힘들었었다. 이 책은 다소 장황하긴 하지만 브랜드의 이름을 정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설득력 있게 알려준다. 브랜드의 이름은 단지 아름답고 듣기 좋기만 한 것이 아니라, 회사의 이미지와 맞아야 되고, 어감이 좋아야 하고, 다른 브랜드와 법적인 충돌을 일으키지 않을 것을 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 끝자리가 특정한 모음으로 끝나는 것들이 좋다는 등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다. 또 이름을 짓는 구체적인 과정에 대해서도 사례를 들어 잘 이야기 해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