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 마케팅이 대세다. 요즘은 성공시대!. 누가 무엇을 해서 어마어마한 부자가 됐다는 이야기가 사람들의 입에 회자된다. 인스타 셀럽 누구가 어떤 아이템으로 유명해져서, 사람들에게서 큰 부러움을 받는다는 이야기들이 내 귀에까지 들려온다. 예전 '수출입국' 시대에 누가 보따리 무역상을 해서 외화확보와 국위선양에 도움이 되었다고 극찬을 받던 수준에 버금갈 정도로 열기가 뜨거워 보인다.

 

식당, 카페 같은 작은 규모로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가게,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작은 제품들을 공급하는 개인 판매자들도 마케팅을 한다. 운영에 도움을 받기 위해 마케팅을 하는 정도를 넘어, 마케팅에 사용되는 툴이 바로 구매주문으로 이어지도록 플랫폼을 구축한 경우도 많다. 극도로 간단하기도 하지만, 판매에 들어가는 비용을 극도로 줄일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다.

 

SNS 를 활용한 마케팅이 효용이 높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상식'에 속한다. 문제는 모두가 SNS 마케팅을 능숙하게, 효율적으로 하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 은 제목 그대로인 책이다. 각각의 플랫폼의 속성에 따라, 어떤 sns 플렛폼에서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 포인트에 접근하는 것이 나은지와 그 이유를 간략하지만 핵심을 잘 지적하는 책이다.

 

스토리가 중요한 페이스 북, 이미지가 중요한 인스타그램, 효과가 제일 빠른 유투브, 마케팅의 가장 기본인 네이버. 각각의 매체가 가지는 속성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내가 하려는 마케팅에는 어떤 매체가 더 효과가 좋을 것인지. 그리고 기본 중의 기본, 반드시 해야 할 네이버는 어떤 방식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한 좋은 조언들이 들어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이론으로 길고 장황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실전 마케팅의 핵심을 파악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