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슈머 6 - 신 경제 코드를 잡아라! 이가서 Biz
에이치 빔(H-Beam) 경제기획연구회 엮음 / 이가서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루슈머 (Blue Ocean Consumer)라는 낮선 말은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를 뜻하는 말이란다. 지난해에 독서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킨 개념 Blue Ocean과 소비자를 지칭하는 단어인 Consumer를 합성해서 만든 신조어이다. 우리나라 통계청에서는 여러 통계 데이터와 분석을 바탕으로 올해 기업인들이 주목해야 할 6개 소비자 그룹으로 ‘블루슈머 6’을 선정했다. 이것 또한 통계청으로서는 드문 일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런 블루슈머 6 이 시사하는 바를 사업모델로 만드는 방법을 연구한 책이다. ‘20대 아침 사양족’, ‘피곤한 직장인’, ‘이동족’, ‘무서워하는 여성’, ‘3050 일하는 엄마’, ‘살찐 한국인’ 등이 바로 그들이다. 이들은 경제가 침체에 빠지는 중에도 잠재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새로운 소비수요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 책은 바로 이런 ‘블루슈머 6’을 집중 분석해 기업의 상품개발, 마케팅 전략, 새로운 사업을 창출해 낼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손혜민 2010-03-10 1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이 글에서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 많은 것을 깨워주는 말입니다.
경제학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은데 ,말하자면 생활속의 경제학을 공부하고 싶습니다.
될수 있을까요...

푸른하늘 2010-03-10 14: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잘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