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마케팅
홍성용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스페이스 마케팅이란 공간적 구성의 차별화를 통해서 마케팅을 실현하는 전략을 말한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들면서 스페이스 즉 공간이란 것이 소비자들의 마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특별한 장소는 사람들의 마음에 특별한 느낌을 가지게 만든다. 그래서 그곳으로 발길을 돌리게 만들고, 그곳에서 무언가 추억에 남는 것을 가지고 싶어 하고, 그곳의 유니크 한 문화에 동조함으로써 자손을 차별화하고 싶어 한다. 스페이스 마케팅은 사람들의 이러한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스페이스 마케팅은 감성마케팅이 이른 최고의 정점으로 생각된다. 소비자들이 처해있는 공간이라는 요소가 지니는 감성적 요소를 최대한으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의 주요사례들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느낌으로 인식될 수 있는 공간구성의 요소들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웅장하고 특별한 디자인의 공간, 소박하지만 독특한 매력이 있는 공간, 세대별로 그 문화의 아이콘이 되는 공간, 무엇인가로 특징 지워지는 힘을 가지는 공간을 창출하는 것이 마케팅의 새로운 요소가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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