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가와시마 류타 지음, 홍승연 옮김 / 윌북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두뇌를 트레이닝 하라. 두뇌도 사용하지 않으면 녹슨다. 그래서 지금 당신의 두뇌나이는 몇 살인가. 두뇌의 나이는 실제나이와 일치하지 않는다. 두뇌를 사용하지 않으면 치매가 빨리온다... 요즘 유행하는 한 게임회사의 광고 CF내용과 거의 흡사한 책이다. 그럴 수밖에 없다. 이 책을 쓴 사람이 바로 그 프로잭트를 관리한 사람이었으므로. 신제품이나 브랜드가 세상에 선을 보일 때 흔히 그 신제품을 광고하기 위한 내용의 책이 나오곤 한다. 유명한 커피 브랜드의 경우도 그렇고, 성공전략을 분석하는 마케팅 관련 책자라는 것이 사실은 홍보용 책인 경우도 많다. 어떻게 생각하건 그 책이 가진 내용이 좋으면 그만이다. 이 책도 그렇다. 책의 목적이 한 경영자의 회고담이고, 충고인지, 이 책이 그 상품의 판매를 위한 홍보용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우리가 이 책에서 무엇을 얻어낼 수 있는 것인지. 그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나는 이 책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