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마케팅
이연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이 존재한다. 마케팅은 그 숨어있는 수요를 예민하게 찾아내고, 그 수요에 적절한 공급을 함으로써 그 효과가 극대화된다. 오늘을 규정하는 요소들은 수없이 많다. 그 많은 요소들 중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트랜드 중 하나가 바로 늘어나는 싱글족의 존재이다. 경제적으로 자립을 했지만 결혼해서 가족을 이루기를 늦추는 사람들의 광범위한 존재. 그들은 결혼한 사람들과는 다른 라이프 패턴을 가질 수밖에 없고, 그런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해주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나타나기를 목마르게 기대하고 있다. 싱글족들은 혼자서 밥을 먹는 것을 꺼린다. 그럴때 나타난 테이크 아웃 음식점은 싱글족에서 맛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먹는 즐거움을 주면서, 음식점에 혼자 않아서 외로이 음식을 먹어야 하는 곤란스러운 상황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다. 그런 방식으로 싱글족의 라이프 스타일이 원하는 요소들을 재빨리 파악하여 그것을 서비스하는 것은 오늘날의 마케팅에서 새로운 강자가 될 수 있는 강한 요소중 하나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