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브랜드 마케팅
필립 코틀러.발데마 푀르치 지음, 김민주.김선희 옮김 / 비즈니스맵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오늘날의 세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기 때문이다. 경쟁자를 이기고 더 많은 상품을 팔기 위해서는 마케팅에 항상 신경을 써야한다. 요즘 브랜드는 마케팅을 위한 가장 강력한 수단으로 떠올랐다. 브랜드는 감성에 크다른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는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다. 그 제품에 대한 신뢰도, 선호도, 과거의 경험, 이미지, 편리함에 대한 평가, 다른 사람들의 의견... 그런 것들이 총체적으로 결집된 것이 바로 브랜드이다. 그러나 브랜드 마케팅은 주로 B2C에 사용되었다. 즉 기업이 개별적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는 수단으로 여겨져 온 것이다. 그러나 개별적 소비자보다 더욱 큰 시장이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기업간의 거래 즉 B2B이다. 기업은 소비자와는 달리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한다. 그래서 기업 시장을 잡는 것은 엄청나게 큰 기회를 잡는 것이다. 기업간의 거래에도 시장이라는 가상공간이 존재한다. 그 공간에서는 B2C와 다르지만 일련의 양식의 마케팅이 존재한다. 또한 브랜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책은 기업간의 거래에서 브랜드를 마케팅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논하는 보기 드문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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