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리더의 조건 (양장본)
제러드 J. 텔리스, 피터 N. 골더 지음, 최종옥 옮김 / 시아출판사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나는 우연히 매우 흥미로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다소 길고 지루하긴 하지만 그 내용은 놀랍다. 이 책은 사람들이 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한 조건이라고 흔히 생각하는 통념, 즉 시장에 선두진입한 사람이 가지는 차별성이 마켓리더로서의 지위를 누리는데 유리하다는 생각을 완전히 깨뜨리는 책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다소 지루한 책이지만 재미있게 끝가지 읽을 수가 있다. 요즘의 트래드는 항상 빠른 기업, 새로운 시장을 먼저 개척하는 기업이 유리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저자들은 방대한 연구를 통하여 이러한 통념을 부인하고 비전, 끈기, 혁신, 헌신, 자산 레버리지같은 전통적인 가치를 고수하는 기업이 결국 시장을 지배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