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철학과 통화하다 책세상문고 우리시대 115
고현범 지음 / 책세상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은 휴대폰이 세상을 점령하다시피 했다. 신문에도 끊임없이 새로운 종류의 휴대폰에 대한 기사들이 나오고 있고, 한국경제를 이끌어가는 견인차의 역할을 하는 주력산업 중 하나가 휴대폰이기도 하다. 그래서 휴대폰이 없는 사람은 바보처럼 취급을 당하는 세상이 되었다. 우리들의 삶은 휴대폰으로 시작해서 휴대폰으로 끝나는 정도이다. 끊임없이 울려대는 소리, 각종 메시지... 오늘날의 인간의 삶을 휴대폰과 별개로 생각할 수가 없을 정도가 되었다. 그야 말로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는 인간"이 등장한 것이다. 인류의 새로운 문화적 코드가 바로 휴대폰이 되었다. 그래서 사람의 삶을 그토록 변화하게 만든 휴대폰에 대한 철학적 고찰이 필요한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 휴대폰 인간에 대한 철학적 접근이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새로운 개념 - 휴대전화, 철학과 통화하다를 읽으며
    from digtal nomadism - 미디어2.0 2007-12-03 08:09 
    며칠에 걸쳐 <휴대전화, 철학과 통화하다>(고현범, 책세상, 2007)을 읽고 있다. 책은 얇지만 잘 읽혀지지 않는다. 이 책은 뉴미디어(디지털기술)가 만들어낸 융합적 매체인 휴대전화를 통해 뉴미디어 시대의 쟁점들 - 뉴미디어가 공간과 시간에 미치는 영향, 이로 인한 의사소통 형태의 변화 등을 분석한다고 한다. 휴대전화, 철학과 통화하다 - 고현범 지음/책세상장치 정신1장과 2장은 매체철학은 무엇인지, 그리고 매체철학을 구성하는 담론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