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마케팅 플래닝
김영한 지음 / 거름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마케팅이라는 것은 참 재미있다. 마테팅이라는 것은 마켓을 상대로 하는 치열한 두뇌 싸움이다. 흔히들 농담처럼 하는 말이 있다. "만약에 죽지만 않는다면 전쟁만큼 재미있는 놀이는 없을 것이다."라고. 폭력은 나쁘고 추방해야 할 것이지만, 우리 인간들의 본능속에는 폭력적인 성향이 잠재되어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치열한 전투장면이나 잔인한 내용을 담은 전쟁영화나 아케이드 게임에 사람들이 그토록 열광하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다. 총알을 들지 않은 전쟁. 그것이 벌어지는 또 하나의 전장이 바로 마케팅 현장이다. 상대방과의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론적인 마케팅과 실전 마케팅은 다르다. 이론적인 마케팅은 한가로운 독서가 될 수 있지만 실전 마케팅은 실제로 치열한 전쟁이 벌어지는 뜨거운 격전의 현장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