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영의 영어회화사전 (테이프 별매)
이보영 지음, 스캇 피셔 외 감수 / 두산동아(참고서) / 200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난 영어가 싫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안한다. 그러다 할 수 없이 영어책을 하나 잡았다. 바로 이 책이다. 완전히 우연이다. 사실 눈에 띄는대로 아무거나 골라잡은 것이다. 표지가 깔끔하고 예뻐서였다. 다른 이유는 없다. 굳이 이유를 댄다면 책이 두툼했다. 책 욕심이 많은 나는, 영어를 싫어하면서도 이왕 책을 살 바엔 두툼한 책을 사자는 심사였다. 또 이유를 대야한다면, 붉은 색깔이 지배적이고, 여자 얼굴이 있었다는 정도일까. 아! 결정적인 이유가 하나 있다. 비닐커버가 있었다. 난 책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싫어한다. 비닐커버... 그건 치명적인 유혹이었다.

책을 읽어본다. 읽는 것이 아니라 외워야 하는 책이다. 외우긴 싫다. 페이지도 너무 많은데 어떻게 다 외운단 말인가. 그러나 나는 왜운다. 처음부터 왜우기도 하고, 아무 페이지나 펴고 아무 문장이나 외우기도 한다. 어차피 다 외울려면 어리가 파뿌리가 되어야 할 것이다. 한문장이라도 얻으면 기특한 것이다. 굳이 다 외울것은 기대하지 않지만, 언제나처럼 나는 무모한 욕심을 낸다. 내 기필코 이 책을 다 외울 것이다. 왜우기 위해 우선 읽어야 한다. 그래서 읽는다. 읽고 또 읽는다.

이 책. 왠지 느낌이 좋다. 영어 책. 내가 제일 싫어하는. 내 인생을 제일 많이 갉아 먹은. 내가 평생에 친 시험중 가장 성적이 잘 나왔던. 그러나 말 한마디 못하는 나 자신이 너무나 우스광스러운. 영어. 그래서 난 영어가 싫다. 영어에 바친 시간이 싫고, 영어를 말하는 사람들이 ‚I히 싫다. 그런데 이 나이에 또 영어책을 보아야 하는 내가 싫고, 그러고도 너무 영어를 못하는 내가 참 싫다. 그런데 이 책. 뭔가 이상하다. 그 싫은 영어를 좀 덜 싫게 만든다. 약간의 내가 꼭 집어서 말하지 못하는 매력이 있는.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