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속 1인치를 찾는 심리실험 150 - 당신의 숨어 있는 마음을 여는 150가지 마음밭 물음표
세르주 시코티 지음, 윤미연 옮김 / 궁리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퀴즈프로를 보면 어떻게 내가 그렇게 잘 맞출수 있는지 모른다. 신문에 새로운 정책이 발표되면 내가 생각했던 정책들과 딱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새로이 나오는 상품은 내가 먼저 발명특허를 내었어야 할 그런 제품이다. 문제는 그런 경험이 한두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수없이 그런 일들을 반복해서 경험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은 바로 우리들의 뇌속에 그 해답이 있단다. 우리들의 마음이 이미 하나의 결과로 발표된 것을 사후에 승인하면서 인정하는 과정에서 마치 내가 그전부터 그것을 알고 있었거나 그런 주장에 동의하고 있었던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한다. 나의 CPU인 마음이 작동하는 원리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이 읽을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