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잡아야 할 공부습관 - 학부모용
박재원.임병희 지음 / 길벗스쿨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의 학년이 올라가면서 학습에 대한 부담이 슬슬 커지기 시작됩니다. 어릴때는 공부보다 열심히 책 읽고 건강하게 뛰어노는 것에 중점을 두었지만, 이제 학년이 올라가면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중학생. 대한민국의 중학생은 벌써 치열한 입시경쟁에 포함되기 시작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중학교에 가기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생각하다가 이 책이 눈에 띄었습니다. 좋은 내용인것 같네요. 여러가지 중요한 것들이 많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공부하는 습관인것 같습니다. 책상에 않아 있는다고 공부가 되는게 아니란 것은 모두가 압니다. 우리들 성인 모두가 그 과정을 거쳐왔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공부습관을 가르치는 것이야 말로 정말 중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고기를 주는 것보다 고기를 낚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낫듯이, 공부하라고 닥달하는 것보다는 공부를 하는 좋은 습관을 가르치는 것이 낫겠지요. 아이들 본인이라고 공부의 중요성을 왜 모르겠습니까. 공부하는 요령을 모르기에 공부가 능률이 오르지 않는 것이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참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날을 살아가는 모든 아이들이 공부의 부담에서 벗어나서 밝고 맑게 커가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