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 Design Power -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손혜원 지음 / 해냄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들은 이제 국내에 많이 소개되었다. 마케팅, 브랜드, 포지셔닝, 네이밍, 차별화,,, 등 브랜드와 마케팅에 관한 거의 모든 개념과 다양한 마커팅 기법들이 이젠 도입단계를 넘어 성숙단계로 접어들었다. 이제 우리들의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국내의 실제적인 사례들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브랜딩은 이제 개념 도입이 아니라 실제로 국내시장에서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끼 때문이다.

이 책은 국내에서 브랜딩 실무에 종사하는 사람이 자신이 경험한 사례들을 모아서 만든 책이다. 국내의 브랜드 성공사례에 대해 소개된 책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상당부분이 기업들이 자신들의 후원을 받아 홍보용으로 만들어진 책들이 많았다. 이 책도 그런 성격이 전혀없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의 장점은 객관적이라는 점이라기 보다는 각 개념들을 정확하게 적용시킨 것이라는 점에 있다.

이 책도 주관적이다. 일반적은 생각과는 달리 브랜딩이라는 세계 자체가 주관을 떠나서 생각할 수 없는 것이다. 브랜드에 관한 책들은 그 책 자체가 이미 자신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리기 위한 마케팅에 참여하고 있는 것이므로, 브랜드에 관한 책에서 객관성은 처음부터 기대하지 않는 것이 나을지도 모른다. 내가 이 책에 주목하는 이유는 자신을 홍보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홍보하는 그 홍보가 내가 이용하기에 적당하다는 점 때문이다.

이 책이 이 책 스스로를 홍보해나가는 방법. 그리고 이 책의 저자가 자신이 관여한 브랜드를 성공사례로 추천하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관여한 그 브랜드를 실제로 성공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태는 사례들이 고개를 끄덕이게 하기 때문이다. 브랜딩은 가치를 높이는 작업이다. 자신의 브랜딩 파워를 세일즈 하는 능력을 가치를 높이는 것은, 이 책의 저자가 자신의 작업의 결과물과 자신이 이끄는 조직과, 자신의 값어치를 높이는 과정이다. 그 일련의 과정이 효율적으로 보이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차별화 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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