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학교 - 달콤한 육아, 편안한 교육, 행복한 삶을 배우는
서형숙 지음 / 큰솔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만 낳으면 부모가 되는 줄 알았다. 아이를 키워보면서 절대 그렇지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를 키워놓기만 하면 힘든 과정은 끝나는 줄 알았다. 아이가 학교에 다니고 학년이 높아지면서 오히려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을 깨닿게 되었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이런 것인가보다. 끝없이 한 인생을 위해서 도움이 되어주고, 버팀목이 되어주어야하고, 지혜로움을 간직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이 책 '엄마학교'는 그 유명세가 그냥 생겨난 것이 아니란 것을 웅변적으로 보여준다. TV에 까지 출연하게 된 이유가 몇몇 유별난 사람들의 극성때문이 아니라, 이 책이 담고 있는 뛰어난 지혜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 부모의 정성과 배려 지혜가 담겨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이 책은 사근사근한 목소리로 우리들에게 들려준다.

"좋은 부모는..." 이렇게 말이다. 결코 야단스럽거나 시끌벅적한 유행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의 손에서 손으로,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내려갈 육아의 소중한 지혜를 담은 책으로 기록될만 하다. 참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