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여왕 안데르센 걸작그림책 1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 지음, 키릴 첼루슈킨 그림, 김서정 옮김 / 웅진주니어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의 여왕이라는 드라마가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안드레센의 동화라는데 난 눈의 여왕이라는 이름 자체를 들은 기억이 없다. 나름대로 책을 읽는다고 생각하는 오만이 가져온 결과인지,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억력이 줄어들어서인지 알 수는 없다. 그러나 이런 책 하나쯤은 아껴두고 있다가 뒤늦게 천천히 음미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읽은 책을 다시 대하면서 마치 처음 읽는 듯한 긴장감을 느끼는 것도 ‚I찮을 것같다.

아이들에게 읽힐 요령으로 산 책을 내가 재미있어서 쭉 읽어버렸다. 아이들에게 읽히기 전에 내용을 파악하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림이 많은 책이라 금새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천천히 읽게 되었다. 신비로운 그림이 주는 매력이 글들을 하나하나 새겨가며 읽게 만들었기 때문인가 보다. 책의 스토리는 별반 새로운 것은 없다. 좋은 책들에서 늘 반복되기 마련인 '헌신과 그에 따른 구속의 해제'라는 이야기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이 책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그 소재의 특이성이다. 북유럽 특유의 이미지인 차가운 눈과 얼음이 이 차가운 겨울에 읽는 이 책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책에 가득한 이국적인 아름다움에 넘치는 그림들을 대하면서, 책의 색다른 소재를 읽다보면 독자들은 어디론가 먼 환상의 나라로 가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된다. 나는 내 아이에게 그런 매력적인 느낌을 선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면서 아이들에게 이 책을 건네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