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배려 - 어린이 자기계발 동화 01, 엄마와 아이가 함께 감동한 베스트셀러 <배려>의 아동판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30
한상복 원작, 전지은 글, 김성신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인성교육이 경쟁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실용적인 목적을 떠나서도,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세상을 올바르게 살아가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참 중요한 일입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자식들이 '잘'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올바른'아이들로 성장하게 하는 것도 너무나 중요한 일입니다.

자유롭게 뛰어놀아야 할 초등학교 아이들이 벌써부터 공부에 내몰리는 것이 가슴 아프지만 현실로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아이들이 같은 반 친구들을 경쟁자로 여기는 것을 본다면 가슴이 더 아프겠지요.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을 품은 사람으로 자라도록 도와주고 싶은 것은 어느 부모나 공통된 마음일 거라 생각합니다.

작년 한해에 '배려'라는 성인을 위한 우화가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비슷한 분야의 책들이 모두 외국인 저자들이 집필한 책이었는데 반해. 우리나라 작가가 쓴 그 배려는 우리의 심성에 더 잘 맞아 떨어져서 큰 성공을 거두었을 것이다. 이 책. 어린이를 위한 배려 역시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쓰여진 책입니다.

무한 경쟁의 길로만 내몰리고 있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상대방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만한 책이란 생각이듭니다. 한권의 책이 아이를 바꿔놓지는 못하겠지만, 이 책을 권하는 부모님의 애틋한 마음이 아이들에게 전해질때 아이가 진정한 배려에 대해서 배우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