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京 도쿄 - 흥미진진.낭만백배.개성만점 도쿄 All That Travel!(위캔북스) 2
김동운.미주하시 마키 지음 / 위캔북스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동경 완전정복

세계화시대라는 말이 실감나게 하는 책이다. 우선 이 책의 저자가 이 나라 저나라를 두루 경험하면서 생활한 사람이다. 그리고 이젠 우리나라 사람들의 여행이 전세계 구석구석에 미치고 있고, 그 결과 여행안내 책자의 수준도 갈수록 향상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우선 일본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동경이라는 한 도시를 대상으로 한 책이다. 동경도 동경이라는 도시 전체를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한국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곳을 중심으로 짜여진, 동경을 여행하려는 한국인을 위한 맞춤 여행서이다.

세계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아쉽게도 난 그리 많은 나라들을 경험해보진 못했다. 그러나 내 마음은 언제가 머나먼 타지를 향해 열려있다. 그래서 언젠가 여행할 곳들을 위해서 책을 읽어보기도 하고, 내가 여행한 곳들에 대한 후속정보를 얻기도 한다.

그리고 아마도 내가 남은 생애 동안 밟아보지 못할 것 같은 땅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있다. 언젠가 내 자녀들이 그곳을 무대로 활약을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런 것을 떠나서 세상에 내가 모르는 곳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지적호기심이 누를 수 없을 만큼 왕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책을 읽고 또 여행을 한다. 여행은 꼭 몸으로 하는 것만은 아니다. 타인의 기행문을 통해서, 잘 만들어진 여행안내서를 통해 난 그곳의 물정과 풍물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나에게 잘 맞는 책이다. 가까운 나라 일본. 그러나 그곳은 5년 여전 한번 다녀온 후 좀처럼 다시 가기가 어렵다.

이 책은 그 나라의 대표도시의 대표적인 문물과 볼거리, 그곳 사람들의 삶의 풍경에 관한 이야기들을 가득 담고 있다. 그곳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물론, 나처럼 그곳을 가보진 못하지만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도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7-07-27 11:1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