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 to Man 기본영어 1 - 개정판
장재진 지음 / 맨투맨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추억의 영어책

서점을 돌아다니다보면 가끔 깜짝 놀랄‹š가 있다. 전혀 그 정보를 모르고 있던 새로운 좋은 책을 만나서 어쩔줄 모르고 반가워 하는 경우이다. 한동안 찾아볼수 없었던 감명깊게 읽었던 책이 재출간되어 깔끔한 모습으로 단장하고 있는 경우에도 무척 반가운 느낌이 든다, 그리고 이 책처럼 그토록 오래된 책이 아직도 서점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을 볼때도 무척 반갑다.

요즘 영어공부를 할 일이 없다. 세계화 시대이니 어쩌다 작심하고 영어회화책을 욕심내어 사보는 정도이다. 그러니 문법책과 마주칠 일이 없다. 그러나 때로 책들 사이에서 멍하니 †œ을 놓고 있다가 평소 지나지 않는 곳을 지나는 경우가 있다. 얼마전에도 그러다가 문득 이 책과 마주치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 책이 바로 그 책이라는 것을 몰랐다. 멍하니 제목을 바라보다 문득 이 책이 바로 그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랬다. 형태와 구성은 많이 달라졌지만 분명히 그 책이었다.

요즘 영어책들이 많이 나온다. 난 영어책들을 읽지 않지만, 그래도 요즘 추세가 어떤지 가끔 영어책을 들추어 보기는 한다. 요즘은 회화나 미국의 일상생활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수 있는 책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영문법책은 본적이 없다. 그러나 큰 변화가 오기 어려운 분야가 아닌가 싶다. 문법이 변하는 것도 아니니까. 물론 아동용 문법책들은 만화로 나온 것도 있고, 재미있게 꾸며진 것도 있다. 그러나 수험생용 책은 이 책의 명성이 오늘도 이어지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