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을 더 젊게 사는 연령혁명 - Younger Next Year
Chris Crowley 외 지음, 홍혜걸.권상미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06년 4월
평점 :
품절


 


하루가 지나고 또 하루가 지나면 내 삶의 남은 순간은 정확하게 그 날수만큼 줄어든다. 사람의 삶이라는 것은 태어나는 바로 그 순간부터 죽음을 향해 달려가는 긴 여정이다. 때로 그 기간이 길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에겐 그 기간이 너무 짧게 느껴진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은 장수를 기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대로 바뀔 수 없는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이 있다. 인간은 단 한사람의 예외도 없이 결국은 모두 죽고야 만다는 것이다. 우리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우리의 몸은 노화를 향해서 끊임없이 움직여간다. 그러나 사람들에게는 또 하나의 틀림없는 진실이 존재한다. 노화를 정지시킬 수는 없지만 우리가 노력하기에 따라서는 그 노화의 속도를 느리게 할 수는 있다.  그것은 틀림없는 진실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진실을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책은 우선 노화의 기전을 설명한다. 그리고 결코 피할 수 없는 노화의 속도를 느리게 만들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담고 있다. 그 내용은 운동에서부터 식생활, 스트레스 관리...등 다양하다. 그런 포괄적인 내용들을 찬찬히 읽으면서 그 가르침대로 우리의 삶을 바꾸어 간다면 노화의 속도는 아마도 훨씬 더 느려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