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타, 바늘구멍 통과하다 - 사례로 배우는 취업마케팅 성공전략
임문수.정해영 지음 / 이코북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개인도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들이 심심찮게 들려온다.  한 사람의 개인이 가진 이미지가 직장내에서나, 직장외부에 강렬한 느낌을 줄때 그 사람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그 사람의 이미지를 확실히하고, 그 사람을 떠올릴때 신뢰감을 줄 수 있고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체계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는 뜻일 것이다. 

요즘은 취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자기 자신을 직접 마케팅해야 한다는 책이 나왔다. 바로 이 책 낙타, 바늘구멍을 통과하다란 책이다.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기만큼 어렵다는 취업난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단지 실력이 있기만 해서는 안된다는 뜻이다. 상품이 잘 팔리기 위해서는 단순히 품질만 우수해서는 안되고, 그 우수한 품질에 대한 마케팅을 하는 것이 필요하듯이 사람에게도 취업을 위해서는 자신을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마케팅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소위 취업마케팅을 소개하는 이 책은 취업을 하기 위한 여러가지 노력에 마케팅 방법들을 그대로 접목해서 설명하고 있는 흥미로운 책이다. TOW니, STP 혹은 4P등 고전적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방법들을 그대로 개인의 마케팅에 접목해서 설명한다. 마케팅의 이론을 흥미롭게 익힐수도 있고, 취업을 위한 노력을 다른 사람들과 차별있게 행할 수도 있을것 같다. 정말 취업난이 어렵긴 어려운 모양이다. 취업서적이 자신을 이렇게 마케팅하고 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