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 반양장본
마크 해던 지음, 유은영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작성일
2006.07.01 17:59

자폐아의 시점으로
이웃집 개를 죽인 범인을
찾으면서 일어나는 일들과
밝혀지는 진실들.
책속에서 나오는 "크리스토퍼 부운"은
자폐증을 앓고 있다.
노란색과 갈색을 싫어하고
누군가 자신의 몸에 손을 대는것도 싫어한다.
낯선사람과는 이야기 하지 않으며
농담도,  거짓말도 싫어한다.
단, 하얀거짓말은 예외다.
자폐증을 앓고 있지만
크리스토퍼는 내가 부러워 하리 만치 똑똑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매우 논리적이었다.
수학과 과학을 좋아하고 잘하는 크리스토퍼가
나는 부러웠다.

수학을 좋아하지 않는 나는(못한다고 하는 편이 더 정확 할까?!)
책을 다 읽고 난 후 맨뒤에 부록으로 나온
수학문제를 보고 경악했다.
물론 풀어보지도 풀 생각도  않았다.ㅎㅎㅎ

크리스토퍼가 발견한 진실은..
어쩌면 밝혀지지 않았어야 할 진실이었는지도 모른다.
하얀거짓말.그래!
하얀거짓말로 덮어 두어야 하는 그런 진실이었을 지도 모른다.

아.. 그런데 크리스토퍼는
감정의 군더더기가 없는 아이라
그 사실을 꽤나 잘 받아들이고 대처한것 같다.

나라면 어땠을까?
예민하고 뾰족한 나는
그리고 내 감정의 군더더기를 너무나도 많이 가지고 있는 나는
어땠을까?
누군가 내게 말하기 어려워 크나큰 진실을 숨기고 있다면
계속 하얀거짓말로 그사실을 숨겨주길 바라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