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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콩"의 원작자! 추리소설의 명장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책이다. 에드거 월리스는 처음이지만 워낙 전작들이 히트를 친 작품들이 많은 작가였다. 다른 작품은 읽지 않아서 모르지만 '킹콩'이라는 영화의 원작자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읽을 가치는 충분해 보였다.

공포의 천사

-에드거 월리스

살인죄를 뒤집어쓰고 사형을 언도받은 제임스 메레디스. 메레디스의 아버지는 아들이 서른 살까지 결혼을 하지 않으면 여동생에게 전 재산을 물려주기로 유언을 한다. 다음주 월요일까지 결혼하지 않으면 전재산은 진 브리거랜드 앞으로 돌아간다.

메레디스의 절친이자 변호사 잭 글로버는 이 모든 음모를 메레디스의 전 약혼자이자 천사같은 미모의 진 브리거랜드가 꾸몄다고 굳게 믿는다. 진의 음모를 알고 메레디스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리디아 베일을 찾아가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리디아는 한 번도 결혼을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두려움도 활기도 없는 결혼, 작은 떨림조차 없는 결혼, 그리고 구제의 손길로 받아들인 이런 결혼은 더더군다나 말이다. 명목상으로만 아내가 된다는 사실도, 그리고 심지어 자신의 남펀이 될 사람이 앞으로 20년이나 감옥에 갇혀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슬프거나 무섭지 않았다.

p.39

의도치않은 법정에서의 판결과 납치 그리고 결혼 등의 이야기 전개가 빠르고 흥미진진하다. 모든 사건의 진위를 추정하고 천사의 모습을 한  진과 같은 범죄적 두뇌를 가진 잭과의 추리전도 재미있게 빠져들었다. 적재적소에 나타나 곤경에 빠진 리디아를 구해주는 재그스와 그의 정체도 반전의 묘미가 있었다. 읽다보니 끝까지 책장을 넘기게 되는 순삭도서였다^^

리디아는 이 말을 듣고 깊은 생각에 빠졌다.

그리고 혼란스러움 속에서 전에는 보지 못했던 사실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진 브리거랜드는 잭 글로버에 대해 어떠한 나쁜 말도 하지 않았다. 그런데도 이 젊은 남자가 잭 글로버에 대한 분노를 갖게 하는데 성공했다. 리디아는 자신이 잭 글로버에게 나쁜 감정을 갖게 된 것도 모두 진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새삼 놀랐다. 진은 달콤하고 상냥한 말들을 늘어놓았을 뿐이었는데 말이다.

p.140

천사의 모습을 한 채 상냥한 태도의 진을 적의없이 대하는 리디아의 순수한 태도들이 답답하기도 했고 사람을 쉽게 이용하는 진의 두 얼굴이 공포스러웠다.

"너는 죽음이 두렵지 않단 말이냐" 아버지가 낮은 목소리로 물었다. "저는 돈없는 삶이 더 두려워요." 진이 조용하게 말했다. "저는 냉담하고 심술궂은 고용주를 위해 일해야 하는 긴 나날들이 두려워요. 붐비는 기차에 손잡이를 간신히 잡고 서서 초라한 내 방에 있는 전날 먹다 남은 식은 양고기가 기다리는 그런 집에 돌아오는게 두려워요."

p.164

범죄를 꾸미는 사람들의 두뇌는 보통 사람들의 머리보다 비상한 것 같다. 일을 계획하고 사람을 고용해서 어떤 질문과 결과에도 타당한 이유를 댈 수 있도록 치밀하게 작전을 짠다. 물론 그런 완벽한 계획에도 실수나 의외의 변수는 작용하기에 더욱 오싹하고 짜릿한 묘미가 있는 것이지만...

 잭이 망설임 없이 대답했다. 

“나는 진 브리거랜드와 똑같은 범죄자의 심리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내겐 법을 향한 건전한 존경심이 있고 옳고 그름에 대한 건강한 감각도 있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갖게 되면 행복할 수 없는 부류가 있는 반면, 그것이 진짜 돈이기만 하면 돈을 많이 가진 것을 행복해하는 사람들이 있지요. 나는 전자에 속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브리거랜드 양은, 글쎄, 과연 무엇에 행복해하는지를 잘 모르겠단 말입니다.

p.218

아름다운 모습으로 범죄를 하고 재산을 노리는 천사와 순진하게 겉모습이 전부라고 생각하고 모든 것을 믿는 리디아. 그리고 그녀들을 사랑하는 남자들이 각자 다른 모습으로 범죄를 막아내고 사랑하는 여자를 지켜가는 모습이 스릴러 추리소설이지만 로맨틱한 분위기도 배어있다. 범죄심리학. 미스터리 소설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읽다보니 추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에드거 월리스라는 작가의 이름을 기억하게 될 소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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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오늘부터 그냥 잭 마음이 자라는 나무 26
케이트 스콧 지음, 정진희 그림, 이계순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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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교생활과 친구 관계, 그리고 가족 안에서의 자신의 이야기를 써내려간다. 사춘기를 겪는 아이들의 예민한 정서를 읽어낼 수 있는 책이다.

나, 오늘부터 그냥 잭
-케이트 스콧

엄마가 직장을 바꿀 때마다 이사를 하는 통에 여섯번째 이사와 학교 전학을 하고 있는 잭은 친구들과 정을 쉽사리 나누지 못한다. 금방 이사를 갈거라는 생각때문이라는 것이 마음 아팠다. 엄마와 아빠의 불화로 아빠가 집을 나간 이후 잭은 자기 속내를 숨기고 어른스럽게 굴기 시작한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깊은 우정을 나누면서 이사를 가게 될까봐 불안해진다.

친구들과의 관계도 지속하고 아빠의 사랑도 회복하면서 잭은 자기 자신의 모습으로 살기로 결심하면서 비로소 행복감을 맛보는 성장소설이다.

어떤 사람의 겉과 속을 모두 알아야만
그 사람을 잘 안다고 말할 수 있는 거라면,
이 세상에서 나를 잘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집 밖에서의 나와 집 안에서의 나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p.19

"잭, 넌 정말로 최고야."
바로 이게 문제였다. 집에서 내 진짜 모습으로, '나 자신'그대로 사는 건 매우 쉬웠다. 하지만 남들에게 보여 줄 모습을 꾸며 내는 건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었다.
p.21

집 안에서의 아이의 모습이 집 밖이나 학교 생활모습과 다르다는 것은 알고있다. 내 아이의 모습도 다르고 내가 가르치는 아이들도 부모님들이 아는 모습과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다는 것을 지켜봐왔을 뿐 그 아이들의 심리와 내면에 있는 이유는 알아보려 하지 않았다. 잭의 경우에는 엄마의 직장을 옮길 때마다 학교를 옮기는 것의 불안감과 가정의 분리에서 오는 것이다. 결국 어른들이 주는 물리적인 힘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겪는 심리적 고통이 크다는 점이다. 거기에 아빠와 멀어지게 된 것이 자기 때문일거라는 죄책감까지 더해져서 속상했다. 그게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었다.

하지만 잠이 오지 않는 밤이면 다른 이유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삐죽 튀어나왔다.
어쩌면 아빠가 나를 만나러 왔던 마지막 날, 내가 아빠의 기대대로 반응하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하고서.
아빠가 집을 떠난 것은 730일 전이고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난 것은 393일 전이다.
아빠가 떠난 날과 우리가 만난 마지막 날을 헤아리는 일을 언제 그만 둘 수 있을지 나도
잘 모르겠다.
p.104

엄마조차 잭을 몰랐다. 왜 친구들을 집에 데리고 오지 않았는지...
잭은 친구를 못 사귄게 아니라 안사귄거라는 것을...
자꾸 이사를 거게 될 거니까..ㅜㅜ
아이에게도 그들만의 입장과 다른 생각을 품고 있는데 어른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을 판단할 때가 많다.
조금만 아이들의 심정을 이해하고 깊은 대화를 하면 알수있을 것 같다.

지금 이 순간 누군가가 내가 원라는 대로
어느 곳으로든 보내주거나 어떤 모습으로든 바꿔 준다고해도 절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냥 잭'이어서 행복하다.

그냥 자기 자신으로서 행복해지는 잭의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며 책을 덮었다. 가족의 화목과 보고싶은 아빠를 곁에서 만나고 엄마가 직장을 구하든 그만두든 학교를 옮기거나 이사를 안가면 잭은 행복한 아이일뿐이었다. 어찌보면 너무 작고 소박한 꿈일뿐인데...

주니어 문고라서 가볍게 읽었지간 작가의 내밀한 글솜씨덕분에 아이입장에서 어른이 읽어도 느낄만한 점이 있는 책이었다. 내 아이와의 정서적인 교감을 좀 더 이루어가고 싶고 지금도 행복하다는 아이의 소박한 바람들을 함께 나누며 응원하고 싶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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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은 삼키는 게 아니라 뱉어내는 거다 (스페셜 에디션)
홍승훈 지음, 백다인 옮김 / 젤리판다 /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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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 에디션 북으로 출간되어 표지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아끼면서 야금야금 읽어보기 좋은 자기 계발서이다.

꿈은 삼키는게 아니라

뱉어내는 거다​

-크레이그 맥클레인

이중으로 된 노란색 표지를 벗겨내니 깔끔한 검정 표지가 나온다.

제목이 더 선명하고 정확하게 보인다.


일단 마음껏 울어라로 시작하는 짧막한 글들은 나를 사랑하고 나의 잠재력을 깨우며 진정한 실패와 꿈을 꾼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누구도 대신 살아주지 않는 삶은 스스로 창조해 나가야 하며, 생각이 사람을 만들고 꿈꾸는 사람만이 이룰 수 있다는 것들을 전해준다. 지은이의 경험이 배어든 조언들을 통해 현재의 나를 점검하고 다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실패를 통해 배우고 인정하고 나아가 지난 과거는 묻고 현재 나의 모습을 사랑하라는 말에 공감이 된다. 청소가 필요한 건 책상이나 방청소가 아니라 어쩌면 내 머릿속일지 모른다는 생각에 정신이 번쩍 들었다.

내 꿈은 뭐지?

나도 모르게 삼켜버린 꿈을 다시 뱉어낼 수 있을까?




힘들 때는 울어야 한다.

우는 것은 당신이 나약하기 때문이 아니다.

우는 행위 자체가 치유력을 갖고 있으므로 눈물을 흘려야만 한다.

그저 내 감정을 존중해 주는 말로도 위로가 되고, 실컷 울고나면 그까짓거~~!!!하고

훌훌 털어버릴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준다.

대개의 사람들은 울면 지는 것이거나 약하다고 생각해서 참아 버린다. 그 안에 치유되지 못한 상처들이 웅크리고 있다가 언젠가 한번에 몰아쳐 나오거나, 제대로 터져나오지도 못한 채 죽어가는 감정들이 많다. 무엇이든 잘 하려고 1등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끝까지 최선을 다해가는 것에 목적을 두는 삶으로 살고 싶어진다.

삶의 내용물을 하나씩 바꾼다는 것은 당신이라는 존재를 구성하는 조각들을 새로 만들어 께워 넣는 것과 같다. 그 작은 변화로 인해 그리고 당신 삶에 진동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자기장으로 인해 전에는 만나지 못했던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이 눈 앞에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이제 다시금 당신의 꿈을 바라보자. 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없다.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무슨 일이든지 할 수 있는 시대이다.

p.86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빛은 어둠과의 싸움에서 이겨낸 결과물이다. 인내를 갖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찬란하게 떠오를 해를 맞이해 보자. 마음을 넓게 갖고 유연하게 바라보며 인생의 근원적 가치는 결국 내가 이루어가고 경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꿈을 꾸고 있다면 삼키지말고 뱉어내보자♥

Spit out your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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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100가지 아이디어 라임 틴틴 스쿨 14
루카 노벨리 글.그림, 이현경 옮김 / 라임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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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아이디어를 심도있게 다룬 책으로 생각하고 당첨을 기대하고 받아보았다. 180페이지 정도로 과학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가볍게 읽을만한 책이다.

루카 노벨리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이탈리아 국영 방송국을 비롯해 알레산드로 볼타 문화연구소, 여러 군데의 박물관 등에서 일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의 크고 작은 아이디어 덕분에 현재 우리의 삶은 변화를 거듭하고 발전하며 편리해졌다. 학창시절에 마리 퀴리의 전기를 읽고 멋진 여성 과학자로서 존경심을 가졌지만 그녀처럼 과학에 관심이나 호기심은 없었다.
우연한 기회에 온 발명품일 수도 있고 꾸준한 연구끝에 만들어진 아이디어들도 있다.
위대한 아이디어들을 머릿속에 품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아이디어들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사람에 대한 호기심은 줄이고
아이디어에 대한 호기심은 키우세요
마리 퀴리

구석기 시대의 불을 발명하고 동굴집을 지어 공동주택으로 사용하고, 신석기 시대에 농사를 지으면서 정착하게 되는 역사 이야기부터
인류최초의 시계인 해를 관찰해서 달력을 만든 인류의 아이디어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와 아인슈타인 그리고 에디슨의 전기발명부터 스티브 잡스의 컴퓨터와 스마트폰까지..

알프레드 노벨의 삶과 죽음을 압축하는 단어는 전쟁과 평화...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아간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 주인공인 동시에 노벨상이라는 불멸의 유산을 남겼기 때문이다. 자신의 발명품이 전쟁의 도구로 사용되는 것을 보며 다이너마이트로 벌어들인 유산을 인류의 평화와 행복을 위해 일하는 사람에게 남기기로 결심한다.
수많은 인류의 역사 속에 수학 과학 생물 예술 등 다방면에서 활약한 천재들의 번득이는 발명품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아이디어가 맨 처음 떠올랐을 때 터무니없다고 해서
위대한 아이디어가 되리라는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컴퓨터나 냉장고 세탁기가 없는 세상.
불이나 전기가 없는 세상.
병원이나 의료시설이 없는 세상.
음악이나 문자, 숫자가 없는 세상을 상상해 본 적이 없다. 막대 아이스크림을 만든 작은 아이디어부터 쉼없이 역사의 바퀴를 굴려 온 과학자들의 아이디어 항연들이 읽을수록 재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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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애
HELENA 지음 / 보름달데이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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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한 걸음 가면 너도 한 걸음 와야지"
하고 강요하지 않을테니까
너는 거기 가만히만 있어줘.
내가 갈께...

구애-HELENA

책을 받으면 첫인상이 좋은 책이 있고, 빨리 읽고 싶은 책이 있고, 천천히 아끼고 싶은 책도 있다. 이 책은 표지가 정갈하고 다이어리처럼 이뻐서 설레고 기분좋게 읽을 순서를 기다린 책이다. 작가님의 친필 엽서에 감동을 받았던 첫만남이 기억나서 더 정성스럽게 읽게 되었다.

보내주실 때 일일히 손글씨로 보내주신 사랑에 연애편지를 받는 느낌이 강렬했기 때문이다.

오직 한 사람에게 보여주고자 써내려가기 시작했던 글이지만, 쓰는 동안 작가 자신 스스로가 위로를 받은 위로글의 모음이다. 

넘치는 열정으로 연애를 시작하고 사랑을 알아가는 과정에서의 감정들을 연애편지에 그려내듯 소중하게 담아냈다. 사람의 감정이란 때로는 비슷한 그래프를 그려가는 것일까?^^ 내가 사랑했던 기억이 비슷하게 떠올랐다.ㅜ
설레고 기다리고 그리워하고 행복하고 그러다가 슬퍼지고 외롭고 아프기도 했던 이별까지...

잊으려고 묻었던 감정이 떠오르니 가슴이 아리고 먹먹해 진다. 사랑을 하고 사랑을 받는 다는 존재로서의 가치는 아름다운 빛을 발하지만, 이별하는 순간엔 인생에서 가장 슬픈 비련의 주인공이 되어 버린다.

당신은 나에게 늘 물음표였다. ​
처음에는 웃는 얼굴로, 그 다음에는 설레는 마음으로, 그 다음에는 열정으로 다가왔던 물음표들에게 환멸을 느낀 것은 온점을 찍어주지 않는 당신때문이었다.

당신이라는 하나의 물음표에 수 천 가지 온점을 찍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직 온점을 완벽하게 
찍어낼 수 없는 질문이 있다. 
과연 나는 당신에게 한번이라도 물음표였던 적이 있었을까.
p.50-51 물음표

기억이라함은 과거의 일을 흑백사진처럼 저장하는 것이 분명한데 방금 전에 일어났던 것처럼 생생하게, 혹은 있지도 않았던 일처럼 사라져서 나를 혼란스럽게 한다. 잊고 싶지 않아서 자꾸만 기억할수록 좋았던 장면들은 증폭되고 아팠던 장면들은 저절로 삭제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가끔 기억이라는 것은 못된 짓을 하는데 희망사항을 기억으로 탈바꿈해 저장해 놓거나 내가 마주하기로 마음 먹은 상처 같은 것을 멋대로 지워버리는 일들이 바로 그러한 경우이다. 그래서 자꾸 당신과의 기억을 헷갈려 하고 마땅히 화를 내야함에도 자꾸 웃어주게 만든다.
p.158 기억하는 일

어쩌면 삶이란 건 타인과 스스로에게 구애하고 구애받는 과정의 연속일지도 모르겠다. 어느 순간 운명이라고 믿게 되는 사람과의 교감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희열을 선사한다. 영원할 줄 알았던 사랑에 금이 가기 시작할 때 상처받는 관계에서의 날선 감정들은 서로를 피폐하게 만든다. 노래 가사처럼 아름다운 이별이란 건 있을 수 없는 일일까.
가장 일상적인 언어가 어쩌면 지극히 평범한 감정으로 담담히 이야기 할 수 있다.
조용하게 자신의 속마음을 읊어내듯 써내린 에세이가 연애편지처럼 구애하듯 혹은 구애를  바라는 듯이 진심이 담긴 글.
잊거나 묻으며 살아온 무딘 가슴 속에 첫사랑의 기억이 떠오르는 풋풋한 책이다.

그래. 나도 너처럼
그대가 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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