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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잉글리시
김승환 지음 / 시냅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브랜드 잉글리시
영어하면 늘 기가 죽어 숨고 싶어지지만, 항상 접하는 브랜드를 통해서 영어와 친해지는 방법이라니 책 소개 글을 볼 때부터 기대가 되었다. 아무리 영어에 나처럼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나름 이런 저런 브랜드는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이 번에 만난 '시냅스' 출판사의 [브랜드 잉글리시]는 그런 이유로 우선 책을 읽어가듯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한 가지씩 책장을 넘기면서 이미 알고 있던 브랜드가 대부분이었고, 간혹 모르는 이름이 나오기도 했지만 한 가지 브랜드 속에 꼬리를 물고 연결되는 영어공부는 쉽게 접근이 되면서 흥미로운 공부였다. 꼭 영어 공부만이 아니라 그동안 전혀 다른 뜻으로 알고 있던 브랜드의 진짜 의미도 영어의 뜻을 알게 되면서 제대로 인지할 수 있었던 색다른 지식이 되기도 했다.
빈도, 연상, 스토리텔링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익숙했던 갖가지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이 책을 선택하면서 이전에 이 '시냅스' 출판사의 조금 오래 전에 구입했던 빈도수영단어 책으로 공부했던 호감도가 선택에 영향을 주었다. 그동안 영어공부라면 늘 불안하고 부담스럽지만, 고개를 완전히 돌려버리고 모르는 척 할 수도 없는 분야여서 몇 권의 책을 소장하고 영어 공부와 잠시씩이지만 씨름을 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번 브랜드를 이용한 영어공부는 출간 의도도 좋고, 영어만이 아니라 일반적인 상식을 넓히는 의미에서도 도움이 되는 점에서 기획이 잘 되었다고 생각된다.
사춘기 딸아이도 명절을 이용해 영어공부를 위한 책이라는 생각보다, 자신이 알고 있었던 브랜드를 군데 군데 찾아가면서 흥미로운 내용을 더 유심히 읽는 모습이었다. 꾸준히 한 장씩 단어를 익히고 공부하는 방법으로도 좋겠지만, 그저 상식 책을 읽듯이 몇 번 반복해서 흥미롭게 읽으면 의외로 쉽게 암기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책 앞 부분에서 소개한 여러가지 암기식 의도 때문인 것 같다. 특히 최근에 아동교육에 관한 책을 읽다가 '스토리텔링' 이 암기에 도움이 많이 된다는 글을 읽고 공감이 많이 되었었는데, 이 책의 경우에서도 스토리텔링 방법을 통해 그저 암기식 접근이 아닌 이야기 식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브랜드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읽고, 그 속에 담긴 여러가지 의미를 이해하고, 각각의 브랜드를 통한 이야기가 끝나면 관련된 '회화예문'이 따로 있어서 학습을 정리할 수 있다. 아직 전체적으로 깊이 있게 암기하면서 공부하지는 않고, 전체적으로 읽어 나가는 수준의 소설책을 읽듯이 읽어나가는 방법으로 책을 읽은 상태지만, 소장하고 다양하게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