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잉글리시
김승환 지음 / 시냅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브랜드 잉글리시

 

 

 

    영어하면 늘 기가 죽어 숨고 싶어지지만, 항상 접하는 브랜드를 통해서 영어와 친해지는 방법이라니 책 소개 글을 볼 때부터 기대가 되었다.   아무리 영어에  나처럼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나름 이런 저런 브랜드는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이 번에 만난 '시냅스' 출판사의 [브랜드 잉글리시]는 그런 이유로 우선 책을 읽어가듯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한 가지씩 책장을 넘기면서  이미 알고 있던 브랜드가 대부분이었고, 간혹 모르는 이름이 나오기도 했지만  한 가지 브랜드 속에 꼬리를 물고 연결되는 영어공부는 쉽게 접근이 되면서 흥미로운 공부였다.  꼭 영어 공부만이 아니라 그동안 전혀 다른 뜻으로 알고 있던 브랜드의 진짜 의미도 영어의 뜻을 알게 되면서 제대로 인지할 수 있었던 색다른 지식이 되기도 했다.

 

  빈도, 연상, 스토리텔링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익숙했던  갖가지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이 책을 선택하면서 이전에  이 '시냅스' 출판사의  조금 오래 전에 구입했던 빈도수영단어 책으로 공부했던 호감도가  선택에 영향을 주었다.  그동안  영어공부라면 늘 불안하고 부담스럽지만,  고개를  완전히 돌려버리고 모르는 척 할 수도 없는 분야여서  몇 권의 책을 소장하고  영어 공부와 잠시씩이지만 씨름을 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번  브랜드를 이용한 영어공부는 출간 의도도 좋고, 영어만이 아니라 일반적인 상식을 넓히는 의미에서도  도움이 되는 점에서  기획이 잘 되었다고 생각된다.

 

  사춘기 딸아이도 명절을 이용해  영어공부를 위한 책이라는 생각보다,  자신이 알고 있었던 브랜드를 군데 군데 찾아가면서 흥미로운  내용을 더  유심히  읽는 모습이었다.  꾸준히  한 장씩 단어를 익히고 공부하는 방법으로도 좋겠지만, 그저  상식 책을 읽듯이 몇 번 반복해서  흥미롭게 읽으면  의외로 쉽게  암기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책 앞 부분에서 소개한  여러가지  암기식 의도 때문인 것 같다.  특히  최근에  아동교육에 관한 책을 읽다가 '스토리텔링' 이  암기에 도움이 많이 된다는 글을 읽고  공감이 많이 되었었는데, 이 책의 경우에서도  스토리텔링 방법을 통해  그저 암기식  접근이 아닌 이야기 식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브랜드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읽고,  그 속에 담긴  여러가지 의미를 이해하고,  각각의  브랜드를 통한 이야기가 끝나면  관련된  '회화예문'이 따로 있어서  학습을 정리할 수 있다. 아직 전체적으로  깊이 있게  암기하면서 공부하지는 않고, 전체적으로  읽어 나가는 수준의  소설책을 읽듯이 읽어나가는 방법으로 책을 읽은 상태지만,  소장하고 다양하게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