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왕의 사자성어 암기법 - 만화로 보는 만화로 보는 국어왕 시리즈 3
이경우 지음, 우지현 그림 / 가나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국어왕의 사자성어 암기법  


- 그리스로마 신화를 읽으면서 사자성어 배우기  -  

 

 


  
    요즘 아이들 만화로 만들어진 책이  서점가에  쏟아져 나와 있다.  그 중에는  정말  만화로 만들어져서  아이들이  읽지 않을  어렵고 따분한  공부나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잘 만들어진  만화가 있는가 하면, 정말 아이들이나 학부모를 이용하는 만화책도 적지 않다.  아이들이 졸라 울면 겨자 먹기 식으로 사주기는 하지만,  아이가  단 한 번이라도 읽었다는 사실조차 거부하고 싶은 만화도   너무  넘쳐 나는게 현실이다.  아마  이렇게 만화가  많아진   가장  선두에는  가나출판사의 그리스로마 신화 시리즈가 있지 않을까 싶다. 
 
   나도  처음  책이 나오던  시기에  큰 아이부터  그 책을  출판을 기다려가며  다음 시리즈를  사주곤 했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등장인물도 많고  내용도  방대해서 아이들이  잘 읽지 않는 책이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기도 하다.  모든 예술작품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아이들이  즐겨 읽게 되었고,  관심이 깊어지게 된  계기가 되었던 책이었기 때문이다.  나도  이 시리즈만은 아깝다는  생각이 없이  흔쾌히 구입해 주었고,  아이들도 두고 두고  읽고 ,또 읽는 책이 되었다. 
 
   때문에  가나출판사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가 이 번에  '그리스 로마 신화'이야기를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사자성어 공부에 응용한 책이 나와서 반가웠다. 이 책은 만화책은 아니다.   그동안  아이들이 알게 되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러 이야기들을  읽고,  그 이야기와 사자성어를   연관시켜  쉽게  국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신들의 왕인  제우스의 탄생이야기를 들려주며  '군계일학'이라는 사자성어와 연결 지어 공부하고,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에 대한 신화 이야기를 읽으면서  '절세가인'에 대해 배운다.   
 
   그리스 신화 이야기를 읽고,  관련된 사자성어를   배우고, 사자성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한자 풀이가 나온다. 그리고  그리스로마 신화 이야기와 연결 지어 배웠던 사자성어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경우의 간단한 만화가 다시 나온다.  이렇게  사자성어 한 가지를  이야기와 뜻 풀이, 한자와 일상 생활 속에서의 쓰임까지  배우기 때문에  쉽게  사자성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학교 공부에도 사자성어가 자주 다루어 지기 때문에  아이들이   고 학년이  되기 전에 미리 미리 사자성어를 공부해두면   국어공부나 상식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방학을 이용해   어려운 사자성어를  아이들이 즐겁게 책을 읽는 모습이 대견하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