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국어 6-2 - 2013년 초등 완자 국어 2013-2 6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모든 과목중에 국어때문에 이제껏 만점이 나오지 않았다는 말도 이젠 옛 이야기인가 보다.

요즘 아이들은 국어를 정말 잘한다. 울아이들 뿐 아니라 글쓰기를 필요로 하는 과목을 교과서에서 잘 다루어서 그런가 국어란 과목을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가 적는듯 하다.

울집 아이들만 그런가 했더니 동네 지인들에게 물어보아도 시험때 따로 국어공부를 하지 않는단다.

헉~~ 우리때만해도 국어하면 어려워서 정말 읽고 읽고 또 읽고 따로 본문내용을 살펴보아야 했었는데...

 

 

이제 6학년 둘째딸은 초등과정 마지막 한학기를 남겨두고 있다.

중등과정은 초등과정과 다르므로 국어에 대해 다시한번 공부하겠끔 해야겠다는 생각에 선택한 책.

완자하면 우선 자기주도학습 문제집으로 먼저 인식이 떠오른다.

'완자' 왠지 스스로 완전한 자율학습을 해야할것 같은...

수학문제집은 많이 접해보았지만 국어를 만나기는 미안하게도 처음이다.

 


 

책을 넘기자 마자 서술형,논술형 대비완자가 눈에 띈다.

개정된 교과서를 만나면서 유독 글쓰기가 많이 차지함을 느꼈다. 아이의 시험을 보아도 마지막 문제는 언제나 다음이야기를 상상해서 쓰시오나, 이어지는 글을 써 보시오다.

그러므로 이 부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고 이렇게 편성해 준것에 고마움을 느낀다.


 


 

국어 문제집의 특징인 본문의 내용에 덧붙여 생각하고 꼭 알고 있어야 할 내용에 대해 밑줄을 그어가며 핵심을 써 놓는것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같다.

한가지 완자의 특징이라 할수 있는 것은 바로 이것.


 

 

마치 과외를 받고 있는 기분이 들 정도로 완자샘이 여기저기 보인다. 혼자 공부하면서도 완자샘이 곁에서 핵심을 알려주는것 같은 착각. 한번의 눈길이 가도 더 가지 않을까?
 

 

그에 더해서 완자샘 특강까지 이어진다.

 


 

국어 문제집이다 해서 교과서를 배제하지는 않는다. 전과나 자습서를 봐야 잘 알수 있을것 같은 교과서 문제들도 완자 문제집 한권이면 모두 해결되는것 같다. 세세하게 교과서 페이지까지 일러주며 연관된 문제를 풀수 있어서 한번더 사고하는 능력을 발휘할수 있다.
 

 

예습도 중요하지만 복습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

완자샘의 족집게 특강으로 복습을 마무리 할수 있다.

와우 완자샘 정말 최고인듯.
 

 

 

 

본문의 내용과 더불어 교과서 연계 문제만으로도 문제수는 충분하다 보는데 문제집에서 아이들이나 학부모들이 모두 바라는 시험대비가 들어있다.

그것도 시험대비 완자, 시험에 꼭 나오는 핵심노트, 학교시험대비 평가 모음집으로 나뉘어서 문제수는 과히 놀랍다. 울딸 문제가 너무 많다며 약간 놀라는 표정이다. 국어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아도 성적은 잘 나왔던 과목인지라 이렇게까지 문제를 많이 풀어야하나 생각하는 모양이다.

하지만 한학기만 지나면 울딸은 중학생.

중2 인 아들이 국어를 이제야 조금 어려워하는 것을 생각하면 국어 또한 수학 못지 않게 문제를 많이 풀어보아야함을 깨닫게 되었다.

이제 국어는 생각을 넓어야만 풀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생겼다. 본문만 읽어서 풀수 있는 문제는 몇 문제뿐.

국어 점수를 조금더 올리고 싶다면 이번 여름방학 내옆의 선생님 완자샘을 모셔보길 바란다.

울딸 완자샘 덕분에 초등국어 마무리를 잘할수 있을것 같다. 완자샘 고마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