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9 - 일본의 지배에서 해방으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9
금현진 지음, 이우일 그림, 배민재 정보글, 조고은 지도, 최병택 외 감수 / 사회평론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신문이나 잡지, 인터넷등 용선생에 관한 광고나 기사를 접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여러 광고 덕분인지 처음 나왔을때만해도 책보단 광고를 먼저 보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다 주변에서도 용선생 어떠냐며 물어보는 이도 많았다. (아직까지는 이 동네에서는 신간책에 대해 내가 많이 알고 있는 관계로....ㅎㅎㅎ)

그런데 이제 8권까지 나오고 9권이 나온 이 시점.

만나는 이들이 먼저 알고 알려준다. 용선생책 넘 좋다라며 벌써 많이들 구입한 상태였다.

내가 만나본 바로는 솔직히 저학년이 읽기엔 무리이다. 우선 책의 두께도 그렇고 안의 내용들도 한국사를 담은 표현들이 그리 만만치만은 않다. 저학년이 읽고 이해하는데는 어려움이 따르리라 본다.

그런데 한가지 캐릭터들이 노빈손시리즈를 그린 이우일샘이다. 노빈손의 특색을 아는이들은 벌써 눈치 챘으리라 본다.

 

우선 제일먼저 눈에 띄는 점은 실감나는 사진이라는 것이다. 2천여 장의 중요한 유믈, 유적 사진, 스토리가 있는 100여컷의 그림지도, 정보의 핵심을 한눈에 보여주는 인포그래픽.

광고에서 알려주었듯이 정말 사진들이 많이 들어있다.

용선생을 따라 이야기를 듣고 사진을 보며 역사속으로 들어가 본다.
 용선생 9권에서는 일본의 지배에서 해방될때까지의 여정을 담고 있다.

없애고 싶은 과거. 요즘같이 막말하는 일본에게 저절하게 증거를 보이고 싶은 장면들.

어찌하랴. 힘없는 나라여서 그렇게 당한것을.

그래도 우리의 할일은 역사를 바로 살리기.

아이들이 근대부분을 어려워 했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은것 같다.

    

 

지도도 눈에 띄일정도로 잘 설명하고 있다. 1교시가 끝날때마다 요점을 정리해주는 센스를 여기에서도 찾을수 있다. 로빈손 시리즈를 좋아하는 울아이들에겐 정말 딱인 용선생 한국사.
 

 

시대의 흐름에 맞추었다 해야할까? 용선생의 역사 카페가 있다.

역사중에 언제나 궁금한 것은 여기를 활용하면 더욱더 좋을듯 하다.
 

 

그에 끝나지 않고 한국사 퀴즈 달인을 찾아라.

한국사가 대세인만큼 한국사 시험도 대비를 해야겠지? 이젠 용선생만 믿어볼까?

초등 5학년 사회로 역사를 배운 둘째 딸과는 달리 그저 맛배기로 조금 배우고 넘어가게된 큰아들은 중2가 되어서야 한국사를 접하게 되었다.

이번 중간고사 역시 한국사 시험을 치룬 아들. 그래도 그동안 한국사책들을 많이 읽어두어서 그런가 다행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아들이 용선생을 만나더니 한국사 공부하기에 충분하단다.

이제 한국사하면 많이들 알겠지 하지만 얼마전 나온 뉴스에서는 한국사에 대해 세세하게 알고 있는 초, 중, 고 학생들이 별로 없단다. 역사 바로 알기를 위해서라도 '용선생 시끌벅적 한국사' 같은 책이 많이 많이 보급되었슴 하는 바램이다.

이제 대학에서의 필수 과목이 된 한국사. 우리나라 역사만큼은 이제 용선생을 따라 역사속으로 고고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