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샌드위치 홈베이킹 - 누구나 쉽게 만드는
이상정 외 지음 / 광문각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요리책을 보면 와~~ 갖고 싶다. 해보고 싶다부터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감히 도전 하기를 겁내하는 나와 같은 사람은 조금 복잡할 것이고 빵집이나 가능하다고 여겨서 돈을 투자해 사먹는 것으로 만족한다.

단지 오븐이 없다는 핑계도 가끔 하면서 아이들이 "엄마가 만들어줘"하면 이 핑계 저 핑계를 하였던 내가 드디어 겉표지에 나온 사진만으로 홀딱 빠져서 한권의 책을 손에 넣었다.

그것도 아이들이 제일 많이 원하는 음식 바로 샐러드, 샌드위치, 홈베이킹이 한꺼번에 들어있는 그러한 요리책.

사진만 보아도 너무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한장 한장 세세하게 읽어보고 넘기기 일쑤이다.

그러다 발견하는 것이 내 입장에선 손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를 쓴 메뉴부터 찾게된다.

드레싱이라도 조금 낯설은 명칭이 들어간 재료가 있으면 패스. ㅎㅎㅎ

홈메이드 요리 지침서인 이 책은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라 만든책 같지만 정작 요리하는 모든이들이 주의깊게 읽어둬야 할 내용이지 않을까한다.

조리사에게만 해당되는 지침이지만 집에서 주방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들도 알아두면 좋을듯 싶다. 위생적인것과 샐러드, 올리브 오일의 종류등 여러가지 기초적인 것들도 세세하게 설명해 주니 유익하기 그지없다.


 우선 샐러드 부분은 이제껏 먹어보았던 일반 샐러드와는 다른 재료들이 많이 활용되고 있었다. 음식재료에 따라 드레싱이 달라서 알찬 정보를 얻은 기분이다. 드레싱과의 궁합이 맞지 않는다면 힘들게 준비한 샐러드의 제맛을 느끼지 못하지 않는가?

key point로 일러주는 주의 사항을 눈여겨 보아야 한다.


 


 샌드위치 역시 빵과 빵사이에 재료를 넣었던 일반적인 것 외에 두부스테이크 샌드위치, 불고기 샌드위치등 토스트 위에 재료를 올림으로서 간단한 샌드위치가 되었다.

사진들을 보면서 군침이 절로 넘어가게 된다. 아이들 역시 옆에서 "맛있겠다"만 연신 외치고 있다.

집에서 만들어 보고 싶었던 컨추리쿠키이다. 단지 오븐이 없다는 핑계를 계속 되었지만 정말 만들어 보고 싶었다. 슈퍼에서 파는 쿠키를 아이 손에 쥐어주지 않고 내손으로 직접 만든 컨추리 쿠키를 먹게 하고 싶었다. 요리 과정을 보니 손쉬워 보인다. 오븐만 있다면...ㅠ.ㅠ

작은 올케가 책을 빼앗아 가더니 드디어 쿠키를 만들었다 한다. 이제 맛볼일만 남았다.

얼릉 다른 요리책들도 선사했다. 역시 재주가 좋은 사람은 집에서도 후딱 만든다.

제법 제과점에서나 볼수 있는 요리들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했다. 집에서 만들어 단맛도 덜하고 고소하고 무엇보다 정성이 가득해서 잔뜩 싸왔다. 방부제 역시 들어있지 않은 관계로 빨리 먹어치워야하는 단점외엔 다른것은 찾아볼수 없다.

복잡하지도 않았다. 옆에서 지켜보아서 그런지 몰라도 작은올케는 손쉽게 하는듯 하고 연신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오히려 좋은 요리책 주었다며 좋아하는 작은올케.

헉~~ 나도 이 책 갖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작은올케에게 선사해야할것 같다. ㅠ.ㅠ

이제 올케에게 샐러드, 샌드위치, 홈베이킹을 얻어 먹는것으로 만족해야겠다.  

꼭 알아야할 기본 반죽도 자세하게 설명되어져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반죽법까지 알려주는것을 보니 더욱더 해보고 싶은 욕망이 생긴다.

텔레비젼에서 보니 이경규씨도 하던데... 나도 할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그래 홈베이킹 도전. 

자격증을 따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 여겨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