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엽의 패턴스쿨
백선엽 지음 / 랭컴(Lancom)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영어하면 왜그리 지긋지긋하다고만 생각되는지... 정말 해도 해도 늘지 않는 영어.

이제 이 정도 나이가 드니 문법이 다 무슨 소용이랴...회화만 하면 되지...란 생각이 문뜩.

정말 그랬다. 내 목표는 해외여행이고 그 나라가서 영어로 말만 통하면 되지 않을까? 그리고 영어를 배우는 첫번째 이유는 회화를 잘 하기 위해서 일것이다. 뭐~~ 아직 대학에 입학하기 전 아이들은 좋은대학 잘 들어가기 위해서겠지만 말이다. ㅎㅎㅎ

영어패턴을 이용한 책들이 많아지면서 고르기 힘이든다. 어떠한 책들이 공부하기에 좋은지 양서 고르는법을 아직은 잘 모르기 때문이다. 패턴을 이용한 단어를 만나 보았었다. 영어단어를 무작정 외우기만했지 패턴이 있는줄 첨알았다. 그래서 영어를 잘 못하는건가?

이번엔 백선엽의 패턴스쿨을 만났다. 패턴스쿨은 말 그대로 패턴에 맞게 문장을 배우는 학교였다.

정말 실생활에 많이 유용될수 있는 문장들.

한 문장만 잘 외워두면 기본 패턴의 시제를 바꿔가며 연습할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있다.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수 있는 코너란다. 바로 나를 두고 하는말 같았다.

그러한 문장을 연습한뒤 바로 패턴을 활용한 대화 코너가 있다. 문장에 이어서 실생활에 활용할수 있겠끔 꼼꼼하게 나열되어있다. 일상생활, 학교생활, 직장생활에서 활용되는 영어들.

mp3를 다운받으니 원어민 발음도 들으면서 연습을 할수 있었다.

영어도 이렇게 쉽게 공부할수 있구나 생각 되었다. 내가 쓰고 싶은 문장들을 찾기도 편하고... 패턴에 맞추어 영어일기 쓰는데도 도움을 받았다. 아이들과 mp3를 틀어놓고 무슨 말을 하는건지 알아 맞추는 게임도 했다. 아이들과 함께 하다보니 지루함도 들지 않는다. 문제는 얼마나 끈기있게 하느냐에 달려있는듯 하다. 영어도 패턴이 중요 하다는것과 절대 어려운 언어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책. 백선엽의 패턴스쿨로 오늘하루도 5분 영어는 시작된다.

452개의 패턴 활용 이제 시작해 볼란다. 그래서 해외 배낭여행도 다시 꿈꿀란다.

저자는 충고한다. 꼭 mp3다운 받아 원어민 발음을 들으라고...그래서 다운 받았다. 좀 빠른감이 있지만 외국인과 대화하려면 그정도는 해야되지 않을까한다. 그래서 연습해봤다. 혀가 돌아가지 않는다. ㅎㅎㅎ 아이들이 옆에서 웃고 난리다. 이제 아이들에게 발음을 다시 배워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