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슈브니르 - 다시 파리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두 번째 티켓 1
이영지 지음 / 이담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보니 벌써 파리 여행 갔다왔나 하겠지만 난 파리 근처는 커녕 해외로 나가는 비행기도 한번 타보질 못한 사람이다. 비행기타고는 제주도 밖에 나가보질 못한 나. 해외 한번 나가야지 하면서도 돈도 돈이지만 그 울렁증이란...아직 언어가 미숙한것이 크나큰 장막이리라.

그러한 내가 꿈꾸는 곳은 다른 곳도 아닌 유럽여행이다. 그중 파리는 여자들의 로망이랄까? 아직도 옛 드라마중 손 꼽으라면 난 '파리의 연인'이다. 이렇듯 파리여행에 대한 꿈은 아직도 진행중이다. 한편 여행함에 비행기표 예약하고 그 다음엔? 여행사만 믿기에는 다른 사람들 모두 간본곳 휘리릭 돌고 오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당연코 잘 모르는 곳에 가니 여행사만 믿을수 밖에... 그래서 자유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을 제일 부러워한다. 그러려면 언어가 따라줘야겠지만 말이다. ㅎㅎㅎ 그러한 자유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파리 슈브니르책이 정말 요긴할것이다.

처음 대충 넘겨볼때는 뭐야 맛있는 음식 소개하나? 아이들도 와 맛있겠다 하면서 사진에 빠져들었다. 슈브니르의 뜻은 기념, 기념품, 추억이나 기억나게 만드는 물건이란 뜻이란다.

파리 슈브니르는 다른 여행책에서 못본 곳을 소개해주는 여행 소개지라 칭하면 맞을듯 싶다.

먹을것 하나 하나 역사를 담고 있는 음식들과 가구를 고르기 좋은 곳, 음식점, 쇼핑, 전시관등을 소개하고 있다. 얼마전 와인 전문가 소믈리에를 소개하면서 우리나라 사람이 해외에서 큰자리를 차지하는 것을 보고 놀랬는데 저자 역시 와인 전문가처럼 잘 소개해 주고 있다.

프랑스에 살아서일까? 그곳에 산다고 모든것에 다 전문가가 되지는 않을것인데... 저자는 파리에 관한것에 연구를 정말 많이 한것 같다. 교육 환경도 나라의 부와 관련 있다더니 정말 맞는것 같다. 아니면 방관이 방책일까? 우리는 아이들에게 기다려주지 않은 것이 어찌보면 단점이겠다 싶다.

스스로 견뎌 오면서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 두려움을 물려주기 싫어했지만 어찌보면 되물림하고 있는지 모른다. 파리 슈브니르를 읽으며 정말 꼭 한번이라도 가봐야지 하는 생각이 더 뚜렷하게 밀려왔다. 큰아이가 고등학생이 되기전까지는 비행기를 타리라... 그 꿈을 이루기 전까지는 파리슈브니르로 만족해야 될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