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의 힘 - 먹기만 해도 만병통치
이시하라 유미 지음, 성백희 옮김 / 전나무숲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이시하라 유미님은 그야말로 생강에 미친 사람이다. 의학박사인 그는 모든 질병이나 증상의 근원에는 '냉증'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다음부터 그리고 모든 한약에 생강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안 다음부터 생강을 이용한 건강법을 정리했다.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우리집 가족들. 비염, 아토피를 겪으면서 그에 걸맞는 약을 찾질 못했다. 병원약을 먹어도 이주뿐이고 다음 환절기가 되면 여전히 알레르기는 일어났다. 매년 겨울이면 생강과 도라지를 넣은 배즙을 즐겨먹어 감기예방에 힘썼지만 잠시뿐이다. 이렇게 환절기에 더욱더 심해지는 비염은 여전하다. 그러한 우리가족에게 더욱더 필요로 느끼며 관심이 갖던 책이기도 하다.

생강.

어쩌면 우리는 즐겨먹는다고 해야하나? 모든 김치에 의무적으로 들어가는 생강을 매일 먹고 있으니 말이다. 그러나 생강을 먹어야 한다는 이시하라 유미님의 말씀데로라면 매일 세끼의 식사에 생강을 넣어 먹고, 마셔야 한다.

알레르기를 생각하면 그렇게 따라야 옳겠지만 갑자기 식단을 바꾸기는 어렵다. 그래서 한지가 그가 너무나 강조하다싶이 그리고 그가 처음 먹게 한것 같은 생강홍차를 마셔 보기로 했다.

생강홍차를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였다.

 

  

 

 

 

먼저 생강을 말린후에 믹서기에 갈았다. 그냥 생즙을 내어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냥 생강가루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하니 집에 만들어 놓은것을 사용했다.
 
   

 

 

 

홍차 손쉽게 티백을 사용해도 된다하니 쉽게 구할수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그날 마트에 티백은 없고 매실홍차만 구입할수 있었다.

컵에 매실홍차 한개와 생강가루를 작은 티스푼 반을 넣었다.

주의사항은 뜨거운 물을 넣어야한다는 것이다.

물의 온도가 떨어지면 그만큼 효과도 떨어진다고 한다.

 

 

생강홍차 완성. 그냥 홍차 티백을 넣었을때에는 흑설탕이나 꿀을 넣으면 된다 하지만 매실홍차는 그 자체가 단맛이 강해서 생강가루만 넣고 마셔도 달달한 맛이 났다.

뜨겁게 마셔서 그런지 마시자마자 몸속이 뜨거워짐을 느꼈다.

하루 세 네번을 강조하지만 우리집에선 아침, 저녁 마시고 점심은 생강차만 마시기로 했다.

아직 더 먹어봐야 효과를 보겠지만 알레르기 비염이 온도에 참 민감함을 느꼈다.

찬공기를 쐬면 더욱더 심해지는 비염. 생강홍차를 마시고는 조금 덜함을 느끼는 순간이다.

 

   

 

 

  
 

생강홍차 만드는 방법을 그림까지 나타내며 잘 설명하고 있다.

주의할점도 있으니 꼭 참고하길 바란다.


 

 

  

그 밖에 생강을 활용한 요법도 소개되고 있다.

 
  

 

생강 건강법을 실천하를 하루 스케줄을 알려준다.

생강과 함께 스트레칭도 배워두면 좋을듯 싶다.
 
 

 

 

 

저자의 말대로라면 정말 생강은 만병통치약임에 틀림없다.

살도 빠진다고 하니 혹 하는 사람들이 많을듯 싶다.

하지만 무엇보다 냉증을 잡아서 어서빨리 알레르기성 질환에서 벗어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다가오는 이 겨울 우리집에선 한동안 생강냄새가 사라지지 않을것 같다.

지금 심정으로는 이시하라 유미님을 믿고 싶다. 생강의 힘을 믿고 싶다.

나처럼 이렇게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책을 권하고 싶다.

생강의 놀라운 효능들을 어서 빨리 느끼고 싶다. 알레르기여 작별인사 하고 싶다. 제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