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한국사 이야기 2 : 삼국 시대 전기 - 이이화 선생님이 들려주는 삼성출판사 만화 한국사 이야기 2
이이화 지음, 서석근 그림, 김영훈 구성 / 삼성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나 우리곁에 유명하신 이이화 선생님의 새로운 만화 한국사입니다.

솔직히 다른 이이화 선생님 만화 한국사는 글씨도 넘 작고 캐릭터도 아이들이 그리 좋아하지 않는 것이라 구입하기에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삼성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이화 선생님이 들려주는 만화 한국사는 기존의 이이화선생님의 캐릭터에서 조금 벗어났습니다.

캐릭터도 큼직막 한것이 아이들 눈에 쏙쏙 들어올수 있는 캐릭터를 설정하신듯 합니다.

어찌보면 다른 만화 한국사와 뭐가 다르지 하실지 모르지만 제가 보기엔 깔끔한 정리가 눈에 팍팍 들어옵니다.

만화에 치중되다보면 전달하고자 하는 역사내용에 소홀하기가 쉬운데 이책에서는 아이들이 딱 알고자하는 내용들로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지금 5학년들은 한국사를 사회로 배우고 있습니다. 내년에 5학년이 되는 울딸도 배우겠네요.

고조선 다음으로 나오는 삼국시대.

6학년인 울아들은 역사를 건너뛰나했더니 얇은 책으로 사회와 함께 나누어 주셨네요.

중간고사로 원래의 사회범위를 보았는데 기말고사때 한국사 전체범위를 본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욱더 역사부분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아이들도 엄마가 역사책을 내미니 재미있게 읽습니다.

아마 만화라는 잇점이 많이 작용했겠죠?

삼국시대 전기부분인 이책에서는 백제, 고구려, 신라,가야를 세운 태초의 왕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고구려의 전성시대를 보여줍니다.

우리아이들은 둘다 역사중 희한하게도 삼국시대를 가장 좋아합니다.

다른 시대보다도 삼국시대는 재미있다고 한다. 아마 텔레비젼을 통해 주몽이나 근초고왕등을 만나서 더욱 그러한가 봅니다.

삼국시대가 전개되는 과정과 지도가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아이들 이해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중간 중간에 소개되는 '역사속으로 풍덩'에서는 역사부분에서도 우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상식들이 들어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만화 한국사임에도 불구하고 어른들이 역사공부함에도 충분하리라 봅니다.

제가 읽어봐도 푹빠지게 만드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이제 역사가 딱딱하다고 공부하기 싫다는 소리가 쏙 들어가지 않을까요?

ㅎㅎㅎ 10권으로 완간된 만화 한국사.

이제 우리아이들 한국사에 자신감이 붙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