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 테라피
차혁준 외 지음 / 책나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골프 하면 아직도 서민보단 던 있는 사람들만 치는 걸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박세리로 인해 널리 알려진 골프는 어린 아이들도 치러 다닐 정도로 실내 골프연습장도 많이 생겼다.

아직은 나에겐 낯설은 골프...

친척집에 놀러갔다가 골프채는 만져는 봤다.

골프채를 잡는 순간 그립잡는 법도 모르면서도 푸른 잔디밭으로 나가고픈 마음이 먼저 앞섰다.

몇 달전 놀러갔던 오크**에는 장관일 정도로 필드가 눈에 부셨다. 골프장을 가 본 것은 첨이였다. 비록 골프를 치러 간것은 아니고 별자리를 보러 간것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개미만큼 보일 정도로 그 넓은 잔디에서 샷을 날리는 것을 보며 마냥 부러워만 했는데...

가끔가다 환호성이 터져 나오며 "나이스 샷"을 외치는 것이 들렸다. 그럴땐 가까이 가서 나도 소리라도 쳐 보고 싶었다.

1번 홀부터 보통 18번 홀까지 돈다는데...헐~ 역시 스포츠는 건강이 따라 주어야 하나보다. 하긴 푸른 잔디에 공기도 좋으니 저절로 건강해지지 않을까 한다.

 

운동을 좋아하는 난 공으로 하는것은 다 잘했다. TV에서 선수들이 퍼팅에서 실수를 할때 아쉬웠는데...

실내이긴 하지만 내가 직접 골프채로 퍼팅을 해본 봐로는 맘처럼 쉽지가 않았다. 구멍속으로 또르르 들어가야 한는 공이 멀어져 갈때 그 아쉬움이란...하긴 내가 그냥 친 자세이니 더욱 그러했으니라...

 

모든 스포츠가 그러하듯이 기본을 무시하고는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없다.

기본자세을 익힌 것만으로도 반은 배웠다고 하니 말이다.

 

’골프 스윙 테라피’ 책에는 기본 자세를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주어서 이해하기 편했다.

골프 스윙의 기본 그립과 어드레스

좋은 스윙을 만들기 위한 필수조건

구질의 종류와 원인

미스샷에 의한 스윙 오류

트러블 샷에 의한 스윙 오류

코스의 구조와 명칭

클럽 종류와 명칭

골프의 역사

 

선수들이 스윙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많다고 나온다.

기본 자세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그립을 잡고 팔을 돌리는가 하면 허리가 따라주질 않는다. 살부터 빼야할듯...ㅋㅋ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렸을때부터 하지않고 나처럼 몸이 굳은 다음 시작하는 사람이 많아 잘못하면 갈비뼈에 금이 갈수도 있다고 하니 항상 몸을 풀어서 유연하게 만든다음 연습을 시작하는것이 좋다.

 

전문가들이 어깨나 허리, 손동작만 보고도 골프공이 어디로 날아가는지 알수 있다고 하니 정말 놀랍다.

 

박세리 선수을 다시 보게 되었다. 이 힘든과정을 다 이겨내고 세계 우승까지 했으니 그 숨은 노력은 가히 존경스럴울만 하다.

 

골프에 도전해 보고싶은 사람은 꼭 이 책으로 기본기부터 마스터하라고 권하고 싶다.

왜냐구...인생의 나이스 샷을 날리기 위해서...

 

 
그래도 골프게임을 해봐서 그런지 눈에 띄는 용어가 가끔있다. 그래도 골프용어 자체는 넘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