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아침밥 - 똑똑한 여우들의 5분 아침밥 전략
김영빈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을 못먹으면 힘이 안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꼭 챙겨먹어야 하는 타입으로 아침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책이 반가웠다. 게다가 짧은 시간에 아침을 계획적으로 챙길수 있도록 이해시켜주는 책이다. 결혼한 친구들은, 신랑이 아침안먹는 것이 일을 줄여주는 것이라고들 말하지만 내가 그 입장이고 보면 나는 나를 위해서 밥을 해야만 할것이다. 이른 시간에 행사가 있어서 6시에 나가야 할때도 빈속으로 나가지 못해 아침을 챙겨먹고 나가야 하는 나를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아침 시간의 5분으로 아침식사를 해결할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부제에 선뜻 호감을 느꼈던 책이다. 아침을 꼭 먹어야 하지만 사실 그만큼의 정성을 들이는 편은 아니었다. 어떤면에서 읽으면서 많이 부족했음을 알수 있다. 정보가 많아 배워가는 재미가 있었고, 이렇게도 시간을 확 줄일수 있구나 깨닫게도 되었다. 까다롭지만 이처럼 똑부러지는 과정이 필요한 이유는 시간뿐 아니라 조리하는 사람을 위해서도 마찮가지다. 메뉴에서도 그 사고의 전환이 드러나는데, 그동안은 밥, 빵, 떡위주로 식사를 했었다면 조금씩 변화를 줄수 있다는 것이다.

점수를 많이 주고 싶은 part 1기본기에서 부터 part 6 의 화려한 브런치 메뉴까지 142 개의 레시피와 함께 한다. 어느 하나도 소홀한 메뉴가 없다는 것에 대단하다 느껴졌다.

요즘처럼 따뜻한 음식이 필요한 때에 유용한 수프종류도 다양하게 실려있다. 떡이나 빵도 반찬이나 과일과 함께 먹을수 있게 색다르게 조리한 메뉴들이 식욕을 돋운다.

처음에는 어렵게만 생각했지만 생각해 보면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더 이용할 필요가 있다. 익숙한 방법으로만 조리했던것 같다. 늘 먹는 아침이지만 오늘은 더 맛있게 그리고 색다른 아침을 준비할수 있도록 정성을 기울이는 것이다. 그동안 있는 밥과 반찬에 대충 먹고 나오는게 고작이었다면 자신을 위한 소중한 아침에 투자하는것도 의미있는 일일것이다. 영양적인 측면에서 발란스를 맞추는것도 그렇고 행복을 느끼는 시간으로 내게 되돌아올 것같다. 이렇게 아침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요리솜씨도 점차 늘게 될테니 일거 양득일 것이다. 물론 쉬운일은 아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아침은 너무 소홀하지 않았나 돌이켜 보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