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 팩토리 - 애플샌드의 내추럴&빈티지 공간 만들기
오진영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평소 의류나 악세서리 관련해서 리폼에 관심이 많지만 인테리어나 공간 디자인은 어쩐지 간단하지 않을것 같고, 전작업이 거칠고 투박하지 않을까 하는 등의 부담감이 따랐다. 결과물에 대해서도 실제와 구상의 괴리가 크게 다가오지 않을까 사실 겁을 먹었나보다. 그런 인테리어 리폼 초보자에게 쉽게 다가왔던 책이다. 책을 보면서 공구부터 익혀야 하는 나는야 왕초보임을 되새기며 차근차근 볼수 있었다.

그래도 요즘 홈&인테리어 관련 방송을 봐둔 효과로 전문적인 용어는 미숙하지만 페인트, 작업도구, 접착제 등을 그리 낯설지 않았다.

리폼노하우가 신선했다. 저렇게 용도를 다르게 대체할수도 있구나, 하면서 기존의 편견을 벗고 상상력을 발휘하는 동기를 부여받는다. 나무에 인스턴트 커피로 색을 입히는 방법을 보면서 아이다 염색법에 버금가는 괜찮은 방법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전단지 자석을 이용해서 사진을 붙여서 꾸몄던 기억들도 새록새록들고 플라스틱 소품과 패브릭의 조화, 종이 화분으로의 변신등 작은것에서의 변화가 신선했다. 어렵지 않구나, 다시한번 생각해 보고 여러가지 구상을 떠올려 볼수 있었다. 알루미늄캠, 아이스크림 막대로 무엇을 만들까 생각했지만 귀여운 소품으로의 변신이 미소를 머금게 한다. 나한테 맞는 소품과 연결해 보는 작업이 중요했는데 보면서 어서 만들어 보고싶다는 마음이 앞서기도 했다.

각목을 리폼한 사다리 책꽂이, 간이 책꽂이가 눈길을 끈다. 책에 관심이 많아선지 특이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책꽂이가 멋져보인다. 스텝4의 베테랑을 위한 리폼과정에 욕심나는 작품이 많았다. 역시 디자이너의 감각이 빛을 발하는것 같다.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는것도 좋지만 구제의 물건으로 새로운 의미를 불어 넣어주는 일은 멋진것 같다. 인테리어나 소품을 만드는 작업에도 관심이 많지만 아직은 너무 초보라 어려움이 많을것만 같았는데 욕심보다는 책의 스텝대로 천천히 과정을 밟아가는것도 좋을것 같다.

요즘 인테리어 용품이 저렴하게 잘 나오기도 하지만 내가 디자인하고 만들어 내는 소품에 더 액착을 느끼게 될것 같다. 사실 완성품의 사진을 보고 재료와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대단한 변화다. 그 변화속에 만드는 이의 인내와 노력이 숨쉬고 있을것이다. 작은것부터 천천히 만들어 가고 싶다. 생활속의 쓸모없어진 자잘한 물건들에 생명을 불어넣어주는작업에 기본적인 정보와, 좋은 아이디어가 흥미롭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써니람다 2011-12-13 14: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