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배우 김호진의 오픈 키친
김호진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한 요리를 즐기며 만들어 낼줄 아는 사람, 요리 잘하는 남자 배우 김호진의 푸드 스토리는 감각적인 사진들로 요리를 쉽고, 맛있고 즐거운 일로 표현하고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요리에 관심이 있는줄은 알고 있었지만. 맛집 소개해 주는 케이블 프로에서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지방의 소문난 맛집까지 두루 섭렵하는 장면을 보면서 잠깐이나마 그의 음식에 대한 남다른 감각을 엿볼수 있었다. 요리는 개인적 성향에 따라 많이 좌우된다고 볼수있다. 그만큼 요리에 대한 철학도 중요한데, 책으로도 그의 요리에 대한 이야기도 만날수 있었다.



책에서 처음보는 메뉴들도 많았다. 어떤 맛일지 알것 같기도 모를것 같기도 한 설탕뿌린 떡볶이 오뎅말이, 건강식이 될것 같은 도토리묵 샌드위치, 배와 참치의 맛이 잘 어울릴것 같은 기대되는 참치육회 등이다. 언제나 반가운 샐러드 메뉴도 한끼 식사용으로 손색이 없는 야채와 베이컨 삶은 달걀이 들어간 시금치 샐러드와, 쇠고기 샐러드다.

오븐을 활용하는 요리도 꽤 있었다. 평소 오븐을 빵을 이용한 초간단 요리에만 사용하는 편이라 거의 잠자는 오븐이나 다름없는데, 조리법도 복잡하지 않아 기름을 뺀 단백한 통닭을 즐겨볼까 생각한다. 그리고 또띠아로 만들어 보는 얇은 치즈피자가 눈에 들어오는 메뉴였다. 좋아하던 근처 피자집이 문을 닫아, 이제는 못만나는 그 집의 얇은 피자가 아쉬웠는데 이렇게도 대체할수 있겠다 생각하니 한층 재밌어 질것 같다.



음식에는 추억이 있다. 옛날맛이 느껴지는 양념칼국수의 출연이 그랬고, 언제나 함께하는 소중한 가족의 이야기에 애정을 느낄수 있었다. 사야잡채를 사진으로 보면서 오이, 시금치, 콩나물, 당근, 양파, 목이버섯, 쇠고기, 당근을 예쁘게 담아 연출하는 멋도 느껴볼 수 있었다. 덜어먹는 재미가 있을것 같다. 삼겹살 카나페도 창의성이 돋보였는데, 메밀전병위에 올려진 삼겹살과 흑임자 소스의 조화가 어떤 맛일지 급 궁금해졌다.

조리도구에 완성접시며 매칭된 매트까지 신경쓴 느낌이 보였는데 그중에도 먹음직스러운 베이글 불고기 샌드위치가 민트그린이 섞인 두께감있는 젠스타일 도자기위에 올려져 빨강의 목재 의자에 놓여진 사진이 인상적이었다.

책을 보면서 눈길을 사로잡는 메뉴들을 눈여겨 보는 중이다. 나만의 베스트 메뉴가 되도록 잘 배우고 싶다. 평소 요리에 관심은 많지만, 만들면서 요리를 즐기는 단계에 이르지 못한 나에게는 배울점이 많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