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456 수학동화 4
강성은 지음, 이형진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세움의 456수학동화 네 번째 이야기  "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덧셈과 뺄셈'에 관한 이야기로, 숫자 10을 좋아하는 딸 가을이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퇴근 길에 크림빵 열 개를 사는 과정을 아주 재미있고 흥미롭게 그려낸 동화랍니다. 붓터치로 그려 낸 아빠 캐릭터가 정말 개성적이고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주네요~ 빵집마다 낱개로 남은 크림빵을 사고 또 사면서 봉지 속에는 크림빵 열 개로 채워졌어요. 아이들은 이 과정 속에서 덧셈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크림빵이라는 구체물을 통해 덧셈의 개념을 알 수 있는 것이지요.

 

 

 

 

 

아빠는 집으로 가기 위해 버스를 타게 되는데 크림빵 사느라 이리 뛰고 저리 뛰고 너무도 피곤했던 나머지 꾸벅 꾸벅 졸기만 합니다. 낯선 동물 친구들이 타는 것도 모르고, 낯선 길로 들어서는 것조차도 모르고 말이지요. 봉지 밖으로 또그르르 떨어진 크림빵을 원숭이들이 냠냠 먹어버리고, 공사장을 지나가다가 빵 네 개가 악어 입안으로 들어가버리고,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아 지나가던 곰 아저씨때문에 크림빵 한 개가 창밖으로 떨어져 이제 크림빵이 달랑 한 개만 남았어요. 큰일났어요~ 어떡하면 좋죠~ 여기서는 뺄셈의 개념을 쉽게 알 수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 친구들이 등장하면서 그 재미를 더해주었던 것 같아요.

 

 

 

 

 

계속 꾸벅 꾸벅 졸기만 하는 아빠는 크림빵을 먹은 동물 친구들이 감사의 보답으로 준 물고기 네 마리, 엄마 원숭이가 준 바나나 세 개, 곰 아저씨가 던져 준 밤 두 톨이 봉지 속으로 들어가는 것도 모르고 집으로 도착하게 됩니다. 봉지 속에 열 개가 들어있는 것을 세어 본 가을이는 크림빵은 왜 하나뿐인지 물어보지만 아빠는 놀라기만 합니다. 조느라 버스 안에서 일어났던 일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지요.ㅎㅎ  동물 친구들이 감사의 보답으로 준 물고기, 바나나, 밤이 봉지 속으로 더해지면서 다시 덧셈의 개념을 보여주었던 것입니다.

 

 

 

 

 

'나도 해볼래' 코너에서는 그림으로 정리한 것을 보고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역시 7살 딸래미, 얼른 풀어보더라구요. 게다가 주사위와 숫자 카드가 있는 활동 자료를 이용해서 언니와 함께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다양한 숫자의 합이 10이하인 덧셈을 재미있게 반복해 보는 활동을 해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