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어서 밤새 읽는 유전자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
다케우치 가오루.마루야마 아쓰시 지음, 김소영 옮김, 정성헌 감수 / 더숲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가 읽고 싶다고
해서 사준 책이다.
사실 내가 읽기도 벅찬 책인데 9살짜리가
읽기에는 많이 어렵다.
그래도 읽고 싶어하고 아이 수준에서 이해
할 수 있는 것들도 있지 않을까 해서 아이와
함께 하루에 조금씩 읽었다.
내가 설명해줄 수 있는 것은 해주고 내 능력
밖의 것들은 검색해보라고 했다.
학년이 올라가고 좀 더 과학에 대해 알게 되
면 그때 또 한번 읽어보라고 했다.
기억에 남는 부분은 바이러스에 관한 부분
이었다.
2년째 코로나로 전 세계가 팬더믹인 이 시기
에 바이러스에 대해 좀 더 알게 되었다.
물론 이 책은 코로나 이전에 쓰여진 책이라
코로나에 대한 내용은 없지만 코로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백신에 대한 불신도 오래전부터 있어 왔던
사실이지만 백신에 의한 부작용보다는 이익
이 더 크기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바람직하
다고 생각한다.
급하게 만들어진 코로나 백신에 대한 왈가왈부
가 많은 지금
백신에 대해 정확하게 아는 것도 중요하다.
인간이 정복한 바이러스도 있지만 여전히
인간은 바이러스에 약한 존재다.
의학이 더 발달되면 우리는 바이러스에서
자유로와질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